조성경 차관 “공공기관 대상 24시간 사이버보안 유지해달라”

데일리안
|
2024.02.19 오후 06:00
|

조성경 차관 “공공기관 대상 24시간 사이버보안 유지해달라”

과학기술 사이버안전센터 점검

휴일·심야 긴급차단시스템 확인

조성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이 19일 오후 대전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사이버안전센터를 방문해 사이버안전센터 운영현황 설명을 듣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성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이 19일 오후 대전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사이버안전센터를 방문해 사이버안전센터 운영현황 설명을 듣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성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은 19일 과학기술 소속·산하기관을 방문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24시간 빈틈없는 사이버보안 태세를 유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조 차관은 대전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사이버안전센터를 현장 점검하고 이같이 밝혔다.

사이버안전센터는 사이버 공격을 탐지·대응하는 사이버보안 최전선 조직이다. 보안을 위해 365일 24시간 무중단 보안관제를 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조 차관은 최근 국가를 배후로 하는 사이버 공격 동향과 사이버 공간에서의 보안 긴장 고조에 대한 정세를 공유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또 악성코드 수집부터 분석과 침해 대응까지 일련의 절차를 점검했다. 휴일과 심야시간대 등 사이버 공격을 사전 차단하는 긴급차단 시스템과 해킹 메일 신고 시스템의 운영 현황과 성과도 확인했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기능별로 ▲과학기술 ▲정보통신 ▲우정 등 3개의 사이버안전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중 과학기술 사이버안전센터는 61개 과학기술 분야 출연연 등의 사이버 보안을 책임지며, 과기정통부 소속·산하기관 대상 정보보호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