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욕하더니… 김희철 ‘하늘 결혼식’은 왜 갔나

머니s
|
2023.02.14 오전 09:43
|

‘학폭’ 욕하더니… 김희철 ‘하늘 결혼식’은 왜 갔나

학폭 가해자들을 강도 높게 비난했던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이 과거 학폭 의혹에 공개사과했던 의류 쇼핑몰 대표 하늘의 결혼식 사회를 봤던 일이 재조명되고 있다. 사진은 지난 2017년 12월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Mnet 새 걸그룹 육성 리얼리티프로그램 ‘아이돌학교'(연출 전경남·신유선) 제작발표회에서의 가수 김희철. /사진=임한별 기자

학교 폭력 가해자를 향해 거침없는 욕설과 함께 비난했던 김희철이 정작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유튜버 ‘하늘’의 결혼식 사회를 맡았던 이력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9일 김희철은 아프리카TV BJ 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최군의 인터넷 라이브 방송 ‘최가네’에 게스트로 출연해 거침없는 발언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는 학교 폭력 가해자들에 대해서도 욕설을 내뱉으며 강하게 비판, “학폭에 연예인이 어디 있냐” “학교 폭력한 XX들은 XXXX” “다 머리에 총 맞아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방송 후폭풍이 거세지자 김희철은 13일 사과문을 내고 “제 생각의 옳고 그름을 떠나 거친 욕설과 저속한 표현들을 남발하고, 내로남불 모습 보여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고개숙였다. 다만 그는 “학교폭력과 특정 사이트에 대해 욕한건 아무리 돌이켜봐도 전 잘못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가운데 학교 폭력에 대해 강도 높은 비난을 한 김희철이 지난해 10월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돼 논란이 된 유튜버 하늘의 결혼식 사회를 맡은 것이 재조명되고 있다. 하늘의 결혼식에는 수많은 스타들을 비롯해 1000여명의 하객이 참석해 화제가 됐고, 김희철은 결혼식 사회까지 맡아 두터운 친분들 드러냈다.

하늘은 과거 자신이 운영하던 쇼핑몰 직원들에게 갑질을 했다는 의혹과 학교 폭력 의혹이 겹치며 논란의 중심에 선 적이 있는 유튜버다. 당시 그는 학교 폭력 관련 논란이 거세지자 “어렸을 때 철없이 행동했던 과거가, 저 자신이 참으로 부끄러워진다. 어린 시절 제 행동과 언행에 상처받았던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최근 하늘은 학폭 소재를 다룬 드라마 ‘더 글로리’를 봤냐고 물은 누리꾼을 차단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뭇매를 맞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