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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헨티나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의 브랜드 의류를 생산하는 메시 스토어가 뉴욕 증시 데뷔에서 장중 200% 폭등하는 상황을 연출했다.
메시 스토어는 지난 13일(현지시각) 미국증시 나스닥에 상장했다. 이 회사는 750만달러(약 93억원) 규모의 기업공개(IPO)를 실시했다.
IPO 직후 이 기업 주식에 대한 수요가 몰리면서 장중 한 때 주가가 200%까지 치솟았다. 상장 직후 개미들이 몰리면서 거래가 여러 차례 중지되는 등 상황이 빚어졌고 주가는 시초가보다 7% 하락한 4.65 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전문가들은 메시라는 이름 하나에 개미들이 반응하면서 벌어진 촌극이라고 설명했다.
플로리다에 기반을 두고 있는 메시 스토어는기업은 2018년 설립됐으며 2019년 ‘더 메시’ 브랜드를 출시했다.
메시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조국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끌어 최우수선수에게 수여되는 ‘골든볼’을 수상하는 등 아르헨티나 축구의 전설 마라도나 반열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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