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매체 “조규성, 스코틀랜드 명문 구단과 입단 협상 중”

머니s
|
2023.01.11 오후 02:47
|

英 매체 “조규성, 스코틀랜드 명문 구단과 입단 협상 중”

조규성이 스코틀랜드 셀틱과 입단 협상 중이라는 영국 매체의 보도가 나왔다. 사진은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가나와 경기에서 조규성의 골을 넣고 있다. /사진= 뉴시스

카타르월드컵에서 두 골을 넣은 공격수 조규성이 스코틀랜드 구단과 입단 협상 중이라는 영국 매체의 보도가 나왔다.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11일(한국시각) “조규성 측이 셀틱과 이적을 두고 협상 중이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스카이스포츠는 “스코틀랜드 명문 구단으로 꼽히는 레인저스도 조규성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셀틱은 조규성 영입을 위해 전북에 이적료 300만파운드(약 45억원)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독일 분데스리가 마인츠가 조규성에 이적료 250만파운드를 제안했으나 셀틱이 더 높은 금액을 제시한 것이다.

또 셀틱의 스코틀랜드 라이벌인 레인저스도 관심을 보였다. 스카이스포츠는 “레인저스도 조규성을 주시하고 있다. 하지만 셀틱과 달리 전북에 공식적인 제안은 하지 않은 상태다”고 전했다.

조규성은 2022시즌 한국프로축구 K리그1에서 17골을 넣으며 득점왕에 올랐다. 카타르월드컵에 나서 가나와의 조별리그 2차전에서 헤더로 멀티골을 터트려 영웅이 됐다.

월드컵에서 강한 인상을 남긴 조규성은 해외 구단들의 러브콜을 받았다. 특히 셀틱이 조규성 영입에 가장 적극적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