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지옥 탈출?” 경찰, 교차로 ‘이것’ 원인 제대로 잡겠다 선언
도로 위 민폐 상황은 다양하다. 그 중 ‘꼬리물기’는 많은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상위권에 속하는 행위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얼마 전 경찰이 발표한 ‘특별교통안전대책’에 이와 관련된 내용이 있어 화제다. 오늘은 이와 관련해 간단히 살펴보려 한다.
도로 위 민폐 상황은 다양하다. 그 중 ‘꼬리물기’는 많은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상위권에 속하는 행위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얼마 전 경찰이 발표한 ‘특별교통안전대책’에 이와 관련된 내용이 있어 화제다. 오늘은 이와 관련해 간단히 살펴보려 한다.
스타리아 연식변경과 새로운 라인업 1종의 사전계약이 지난 28일부터 시작됐다. 여기서 새로운 라인업 1종은 하이브리드다. 디젤이 주력이던 모델에 하이브리드는 주목을 끌만한 포인트로 작용할만해 보였다. 그렇다면 이 차, 어떤 특징이 있을까? 함께 살펴보자.
좌회전과 우회전 화살표는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만약 3개의 차선에 가운데를 제외하고 각각 좌회전, 우회전 화살표가 있다면 어떨까? 직진차는 가운데 차선만 사용해야 될까? 아님 회전 차선을 써도 될까? 오늘은 이와 관련해 알아보려 한다.
운전을 할 때 규정 속도는 지켜야 하는 것 중 하나다. 그런데 잠깐 속도를 냈는데, 그때 카메라가 있었다면 어떨까? 문제는 당시 차가 회사차 일 때다. 초조함이 말 못 하게 몰려올 수도 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상황과 관련해 몇 가지를 알아보려 한다.
눈이나 비가 내린 뒤면 도로에 포트홀이 생길 때가 있다. 그런데 문득 ‘만약 피하다가, 아니면 밟아서 다른 차에 피해를 주면 어떻게 보상해줘야 되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번 즈음은 생각해봤을 이 질문, 오늘은 이와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려 한다.
지난달 ‘연두색 번호판’ 제도가 시행됐다. 이 제도는 공공, 민간 법인이 신규·변경 등록하는 업무용 승용차가 8천만 원 이상 할 경우 연두색 번호판을 부착해야 한다. 여기서 잠깐, 첫 실적은 어떨까? 그리고 위 금액의 기준은 뭘까? 함께 살펴보자.
경찰청이 특별교통안전 대책을 지난 25일 발표했다. 가만 보면 이 같은 대책은 매년 비슷한 시기 나왔다. 때문에 ‘다를 게 있겠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집중 단속’을 한다고 하니 일단 빠르게 같이 살펴보도록 하자.
최근 볼보가 EC40과 EX40 소식을 전했다. 사실 이 차는 ‘전에 없던 새로운’ 신차는 아니다. 국내에도 선보인 바 있는 기존 차량을 기반으로 했다. 그렇다면 볼보는 굳이 차 명을 바꾼 이유는 뭘까? 혹시 바꾼 김에 달라진 게 있을까? 함께 살펴보자.
서울시가 특별한 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보행 약자를 보호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적잖은 예산이 들어가는 가운데, 과연 어떻게 바뀐다는 것일까? 그리고 이 소식을 접한 시민들의 반응은 어떨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올해 전기차 보조금 관련 지침이 확정됐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예상대로 인하는 됐다. 하지만 모델마다 인하된 보조금 차이가 적지 않았다. 때문에 일각에선 ‘특정 제조사를 위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대체 어느 정도일까? 함께 살펴보자.
BMW의 신차 XM은 M 브랜드의 최초 SUV로, M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도 마련돼 있다. 1억 5천만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달 1일부터 인도 불법 주·정차에 대한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번 시행은 ‘1개월’이라는 계도 기간을 거친 뒤 시행되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 현장에선 적지 않은 혼란이 예상되는 가운데, 과연 꼭 알아 두어야 할 정보는 뭐가 있을까? 함께 살펴보자.
국내의 지정차로제와 버스전용차로 위반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픽업트럭과 일부 대형 차량이 특정 차로를 무분별하게 이용하는 것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으며, 엄격한 규제와 처벌 강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스쿨존은 노란색으로 변화하면서 안전을 증진시켰다. 3D 횡단보도의 착시효과를 통해 운전자의 속도를 줄이는 효과를 봤다. 선진국들은 이미 이 기법을 활용하며 우리나라도 점진적으로 도입 중이다.
예사롭지 않은 새로운 슈퍼카 디자인이 공개됐다. 그 차는 바로 ‘맥라렌 GTS’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GTS는 무게뿐만 아니라 성능도 개선됐다고 한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얼마나 달라졌을까? 함께 살펴보자.
환경부에서 ‘운행차 배출가스 집중 단속’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주목할 만한 점으로는 ‘이 차’를 중심으로 이뤄진다는 점이다. 대체 그 차는 무엇일까? 그리고 과태료도 부과된다는 데 알아둬야 할 정보는 뭐가 있을까? 함께 살펴보자.
올해도 신차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지프에서도 1대가 물망에 올랐다. 바로 ‘신형 지프 랭글러’로, 지프는 지난 4월 이 차의 부분변경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한편 부진에 시달리는 지프, 과연 이 차는 실적을 높여줄 만큼 매력적일까? 함께 살펴보자
제네시스의 ‘X 컨버터블’ 컨셉카는 현대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선보인 최신 모델로, 럭셔리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전기차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차량은 2억원대의 가격으로 양산될 예정이다.
톨게이트에도 제한속도 표지판이 있다. 문제는 스쿨존 급으로 느린 제한속도인데, 정부는 문제를 인지하고 다차로 하이패스로 바꾸는 중이다. 그렇다면 기존에는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다차로 하이패스는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 간단히 알아보자.
얼마 전 유럽의 친환경정책이 뒷걸음질 치는 사태가 벌어졌다. 내연기관차 산업이 도태됨에 따라 위험해진 자국 자동차 산업을 보호가기 위해 일부 유럽국가들이 E-퓨얼을 내세워 내연기관차 부활을 꿈꾸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