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엔 이런 거 없죠?” 한국 아빠들 저격 나선 토요타, 역대급 신차 꺼냈다

토요타가 올해 4월 한국에서 럭셔리 미니밴의 타이틀을 건 ‘알파드’를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알파드의 국내 출시는 고급화 전략을 바탕으로 진행 중인데, 사실 알파드는 일본 현지에서는 흔히 말하는 ‘양카’로 한국과 비교해서 카니발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 유사하다.

“카푸어들 오열합니다” 지난해 가장 많이 팔렸던 수입차, 결과가 충격적이다

“새해가 밝았다”라는 말은 어떤 의미를 가질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필자는 “지난해를 온전하게 돌아볼 시간이 됐다”라는 의미를 갖는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지난해 국내 자동차 시장, 그중에서도 수입차 시장에 대해 돌아보려고 한다. 과연 작년 중 가장 많은

“이걸 또 만들겠다고?” 판매량 폭망 국산차, 신차로 돌아오게 된 충격적 이유

코나를 대체할 소형 SUV들이 쏟아지기 시작하면서 코나의 판매량은 심각한 수준으로 줄어들게 됐다. 당장 단종을 이야기해도 이상해할 것 없는 코나의 판매량. 그러나 현대차는 단종 대신 신형 모델 출시라는 선택지를 꺼내 들었다. 왜 현대차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코나를 계

아빠들 마음 제대로 홀렸다.. 드디어 한국 땅 밟는다는 역대급 미국산 자동차

그간 거듭된 세대 변경을 통해 각종 첨단 사양과 편의 사양을 대거 반영해온 미국산 자동차들. 이제 이들은 과거 “투박함”이라는 불명예 꼬리표를 뗀 채로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 한 가운데를 정조준하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올해 중으로 큰 변화를 가지고 출시될 미국산 자동

“아직도 우리가 호구 같나?” 한국에 거짓말 친 테슬라, 결국 충격 최후 맞이했다

공정위가 테슬라에 과징금을 추징하는 사유로는 과장 광고라고 한다. 공정위는 테슬라가 홍보하는 내용을 두고 특정 조건에서 발휘되는 차량 성능을 두고 일반적인 성능처럼 광고한 것으로 판단했다고. 이게 당최 무슨 말일까? 이번 시간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세금 뜯으려 작정했네” 운전자들 과태료 물리려 환장했다 말 나오는 이유

어떠한 환경에 새로운 변화를 줄 예정이라면, 그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을 문제점들을 고려해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만약 그렇지 못한채로 변화를 강행하게 된다면, 그에 따른 혼란이 필연적으로 발생할테니 말이다. 사소한 영역에서의 변화라면 이에 대한 고민을 미뤄도 큰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