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테스트 참가자 5만 명 돌파

26일 크래프톤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대규모 테스트의 참가 신청이 5만 건을 넘어섰다.이번 테스트는 오는 28일까지 한국에서 진행한다. 앞서 크래프톤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규모 테스트의 규모를 5만 명으로 설정하고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했다. 그러나 참가자가 5만 명을 돌파하고 테스트가 시작된 이후에도 신청과 문의가 계속되고 있어 이에 부응하고자 참가자를 추가로 모집하기로 결정했다.이번 첫 테스트를 시작으로 한국에서 추가로 대규모 테스트를 또 한 번 진행할 예정이다. 안드로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PC방 오프라인 이벤트로 시선 집중

넷마블이 26일 오는 5월 출시 예정인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 전국의 지정 PC방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사전등록 인증 △메뉴판 퀴즈 △스페셜 메뉴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전국 80여개 피카 PC방에서 참여할 수 있다. 레드포스PC 아레나(노원역점, 부천시청점, 서울대점, 서강대점) 4곳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로 꾸며진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사전등록 인증’ 이벤트 참가자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이 완료된 화면을 촬

[르포] 잠실에 출몰한 ‘라프라스’…’포켓몬 타운 2024’ 구경하세요

서울 송파구 잠실 석촌호수에 라프라스가 출몰했다. 라프라스를 비롯해 수많은 포켓몬이 석촌호수, 롯데월드타워를 포함한 잠실 일대에 자리잡고 팬들을 맞았다.포켓몬코리아는 오는 5월까지 약 한 달 동안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및 아레나광장 일대에서 포켓몬 타운 2024를 개최한다. 포켓몬 타운 2024는 다양한 포켓몬 콘텐츠가 총집합한 이벤트로, 포근해진 날씨를 즐기며 포켓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역대급 규모로 꾸며졌다. 기자가 포켓몬 타운을 방문한 26일 오후에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일대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특히 오후 3

[금주의 신작] 아스달 연대기ㆍ리버스 삼국 출시

금주에는 넷마블이 선보이는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더테크놀로지가 애니메이션 영화처럼 느껴지는 ‘리버스 삼국’을 출시했다. 24일 출시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그린다. ‘아스달 연대기’는 출시와 함께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게임의 골격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

21주년 ‘메이플’, 나홀로 전주 대비 60% UP↑…수익금 1억원 ‘쾌척’

금주 PC방 순위는 전주 공휴일 효과로 상승헀던 사용량이 대폭 감소한 한주다. 그럼에도 메이플 스토리는 혼자서 전주 대비 63%가 상승했고, 넥슨은 메이플 스토리 수익금 1억원을 서울대 병원에 기부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메이플 스토리’ 는 지난 18일 서비스 21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한 콜라보 이벤트와 보스 ‘스우‘ 리마스터를 적용하고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또한 주말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경험치 3배 쿠폰을 제공하는 등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통해 사용시간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

고양이와 스프 중국 인기 2위…글로벌로 나가는 K-게임

네오위즈의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25일 중국 시장에 정식 서비스됐다. 같은날 카카오게임즈도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대만 현지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한빛소프트의 ‘그라나도 에스파다’와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러니 모험의 탑’도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게임사들의 채비가 바빠졌다. 네오위즈의 고양이와 스프는 중국 출시 하루만에 애플 인기 순위 2위에 랭크됐다. 중국 현지 맞춤형 코스튬과 시설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 현지 퍼블리셔인 킹

[리뷰] 애니팡 매치 라이크, 재미있다…그런데…

“재미있다”요즘 유튜브에서 한창 인기인 재벌 애인의 명대사다. 위메이드플레이가 해외에 선 출시한 애니팡 매치 라이크도 ‘재미있다’는 느낌이 든다. 정말 색다른 재미가 느껴진다. 퍼즐인데 이렇게 전투의 맛이 느껴지는 것은 일본 매출 1위 게임인 퍼즐앤드래곤 보다 훨씬 강렬하다. 그런데 재벌 여친이 얘기하는 “재미있다”가 일반인이 생각하는 그 재미와는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지금껏 퍼즐에게 전투를 표현하려는 시도는 많았다. 하지만 애니팡 매치 라이크처럼 찰지게 표현한 퍼즐은 없었다. 맞다보면 아프다는 느낌이 들 정도다. 그래

반도 넘어 대륙에 진출한 고양이!…’고양이와 스프’ 전성시대

네오위즈가 26일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를 중국에 정식 출시됐다.네오위즈 관계자는 “고양이와 스프의 매력과 재미를 중국 이용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중국 지역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는 IP(지적재산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을 지원하며, 애플 앱스토어를 비롯 ‘샤오미’, ‘탭탭’, ‘빌리빌리’, ‘화웨이’ 등 10 여 개의 안드로이드 앱 마켓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중국 현지 서비스는 킹소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4시즌 적용…변경 사항은?

블리자드가 25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World of Warcraft: Dragonflight)의 4 시즌을 적용했다. 용의 섬과 그 지하에서 수많은 위협을 정복해 온 아제로스의 용사들은 4시즌에서 여러 용군단 던전과 공격대를 재방문해 색다른 요소가 가미된 우두머리 전투를 즐기고, 강력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4시즌 기간에는 용군단 공격대 3종(현신의 금고, 어둠의 도가니 아베루스,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이 새로운 장비 강화 트랙인 ‘각성’ 효과가 추가된 각성 공격대로 전환, 기존보다 강력한 적을 무찌르면 아이템 레벨이

넥슨게임즈 루트슈터 ‘퍼스트 디센던트’, 5월 25일 파이널 테스트

올 여름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인 넥슨의 기대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이범준 PD와 주민석 디렉터가 25일 두 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 PD와 주 디렉터는 마지막 오픈 베타 테스트 ‘파이널 테크니컬 테스트’의 구체적인 일정과 신규 콘텐츠, 개선 사항 등을 공개하며 이용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했다. 아울러 지난 4월 23일 공개한 열 번째 개발자 노트 내용에서는 미션 플레이 중심의 콘텐츠 개선 상황을 소개했다. 필드 구조와 규칙 변화에 따른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편의성 개선에 대해 선보였으며, 핵심 콘텐츠 ‘미션’

롬(ROM), 땅따먹기 영지전 시작…공성전까지 계획 섰다

레드랩게임즈의 MMORPG ‘롬(ROM)’에서 영지전이 시작된다. MMORPG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공성전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영지전은 공성전의 전초전느낌으로 진행된다. 레드렙게임즈는 이미 4월 및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한 상태다. 27일 영지전 베타를 시작으로, 크리스탈 특수 던전 엘프의 광산, 고대 미궁 B3으로의 던전 확장 등 5월 계획이 발표된 상황이다.이어 5월에는 4일 영지전이 정식으로 열리고, 솔로 던전인 악령의 탑, 심연의 성역 아퀴스티아가 열린다. 6월에는 100일 기념 스페셜 이벤트와 칼데스성 지하던전 왕가의

동접 200만 ‘레고 포나’에 20억 조회수 빌리 아일리시 등장!

동접 200만 이용자를 확보, 유명세를 떨친 ‘레고 포트나이트’에 그래미 스타 빌리 아일리시와 귀여운 레고 동물이 등장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25일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시즌 3과 ‘레고 포트나이트’ 농장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빌리 아일리시의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영상의 조회수는 20억이다. 이어 12억, 9억회 등 주로 1억회를 넘긴 영상들이 가득할 정도로 글로벌에서 인지도 있는 가수다. 빌리 아일리시 채널 먼저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은 오는 6월 13일까지 여러 음악 시상식을 휩쓴 빌리 아일리시를 아

게임X,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무엇이 다를까?

1년 8개월간의 시범 서비스를 마치고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25일 정식 오픈됐다. 넥슨은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고 다양한 크리에이터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이 아닌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어떤 점이 다를까?‘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신민석 총괄 디렉터는 “활발하게 활동 중이신 크리에이터분들과 콘텐츠를 열심히 즐기고 피드백을 남겨주시는 이용자분들 덕분에 지금까지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성장해올 수 있었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4월 25일 정식 서비스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예쁘구나”…복귀각 나오는 신규 캐릭터 추가 게임 5종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로 게임의 활기를 불어넣는다. 시프트업의 니케 1.5주년을 기념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비롯, 웹젠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컴투스의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과 모바일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서 25일 동시에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한다. 가장 돋보이는 것은 시프트업의 니케 1.5주년 기념으로 업데이트 되는 신규 캐릭터다. 이번 1.5주년 맞이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크라운’과 ‘킬로’, 이벤트 스토리 ‘LAST KINGDO

추억 자극…’배그’,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

에란겔의 초창기 모습을 구현, 이용자들에게 향수를 자극한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29.2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 클래식’ 맵을 서비스할 예정이다.‘에란겔 클래식’은 배틀그라운드의 첫 번째 전장인 ‘에란겔’의 초창기 모습을 구현한 맵으로, 과거 얼리 액세스 시절을 추억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에란겔 최초 출시 당시의 콘셉트와 분위기에 현재의 게임 요소를 더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최초의 에란겔 맵의 상징적인 요소들이 에란겔 클래식에 적용된다. 먼저 추억의 나무 테이블이 돌아온다. 에란겔 클래식 맵

‘블루 아카’ 오프라인 행사 열린다…’스텔라 블레이드’ 등 4ㆍ5월 오프라인 게임 잔치 ‘풍성’

넥슨이 5월 18일과 19일 ‘블루 아카이브’의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외에도 4, 5월에는 다양한 행사가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5월 18일과 19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블루 아카이브’ 행사는 이번이 2회차로, 사전 선정된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 굿즈를 선보이는 부스와 더불어 특별 전시 공간 및 다양한 무대가 마련된다. 넥슨은 이번 페스티벌을 앞두고 오는 5월 3일 오후 8시부터 티켓링크에서 입장권 예매를 오픈한다. 부정 예매를 방지하고 건전한 예매

웨비 어워드서 ‘해리포터’와 함께 당당히 2024 위너가 된 K-게임

네오위즈의 자체 개발작 ‘P의 거짓’이 제28회 웨비 어워드에서 게임 3개 부문 ‘피플스 보이스 위너(Webby People’s Voice Winner)’ 수상작으로 선정됐다.웨비 어워드는 미국 뉴욕의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ADAS)’가 1996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세계적인 디지털 시상식이다. 게임, 웹·모바일, 비디오, 광고, 소셜, AI 등 총 9개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시상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 평가 및 전 세계 이용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토대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P의 거짓은 웨비 어워드 게임 분야에

나이언틱, ‘몬헌 나우’ 꾸준한 업데이트…1500만 DL 돌파

나이언틱의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Monster Hunter Now’)가 꾸준한 업데이트로 누적 다운로드 수가 1500만 건을 돌파했다. ‘몬헌 나우’는 누적 다운로드 1500만건을 기념하여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기간 한정 선물은 제니와 회복약, 대연속 사냥 티켓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홈페이지 내 웹스토어에 로그인하고 프로모션 코드 ‘MHNOW15M’를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또한 4월 24일부터 6월 1일까지 풍성한 보석과 아이템으로 구성된 1500만 다운로드 기념 패키지와 프리미엄 패

‘아스달’ 출시 전부터 분위기 험악한 이유

넷마블의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가 출시 전부터 커뮤니티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아스달이 경쟁 게임인데 BJ들에게 30만 포인트를 주고 시작한다는, 일명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는 인식이 확산됐기 때문이다. BJ를 활용한 마케팅은 매출을 10배 이상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으로 통한다. 과연 넷마블은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는 분위기를 뒤로하고, 무사히 아스달 출항에 성공할 수 있을까?넷마블은 게임의 성과를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방식의 크리에이터 후원책을 준비했다. 크리에이터 후원책은 크리에이터가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

컬래버에 ‘진심’인 카카오게임즈, 오프라인 이벤트부터 이색 협업까지

게임사들이 자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사업 확장에 힘쓰고 있다.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와 협업하거나 게임 캐릭터를 상품화해 판매하기도 한다. 특히 IP를 활용한 마케팅의 수단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거나 체험존을 구성하는 것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카카오게임즈 역시 장르를 불문한 인기 IP들과의 협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컬래버레이션 카페, 오케스트라 공연 등 디바이스 밖으로의 영역 확장을 꾀하며 게임의 매력을 다채롭게 펼치고 있다.지난 3월에도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가디언 테일즈’의 배경음악을 활용한 오케스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