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구나”…복귀각 나오는 신규 캐릭터 추가 게임 5종

게임와이
|
2024.04.25 오후 04:03
|

“예쁘구나”…복귀각 나오는 신규 캐릭터 추가 게임 5종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로 게임의 활기를 불어넣는다. 시프트업의 니케 1.5주년을 기념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비롯, 웹젠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컴투스의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과 모바일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서 25일 동시에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한다. 

가장 돋보이는 것은 시프트업의 니케 1.5주년 기념으로 업데이트 되는 신규 캐릭터다. 이번 1.5주년 맞이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크라운’과 ‘킬로’, 이벤트 스토리 ‘LAST KINGDOM’, 미니 게임 ‘FOR THE KING’ 그리고 한정 코스튬 등이 추가된다.

방어형 SSR 등급 니케(캐릭터) 크라운은 지상을 떠도는 필그림으로, 스스로를 왕이라 칭하며 모든 사람을 백성으로 여긴다. 특히 한 번 백성으로 연이 맺어지면 무슨 일이 있어도 챙기고 약자를 보호하며, 때론 어벙하지만 예의를 지키는 의리형 캐릭터다.

니케 1.5주년 신규 캐릭터 크라운 /게임와이 촬영
니케 1.5주년 신규 캐릭터 크라운 /게임와이 촬영

미실리스 소속이자 방어형 SSR 등급 캐릭터인 ‘킬로’ 역시 전장에 합류하며, 보호막 유지 여부에 따라 전투 방식이 변해 전투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녀는 니케 중 최초로 로봇을 타는 콘셉트의 캐릭터로, 스토리 이벤트 등을 통해 최대 4개를 얻을 수 있다.

니케 1.5주년 신규 캐릭터 킬로 /게임와이 촬영
니케 1.5주년 신규 캐릭터 킬로 /게임와이 촬영

니케 1.5주년 신규 캐릭터 킬로 /게임와이 촬영
니케 1.5주년 신규 캐릭터 킬로 /게임와이 촬영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의 신규 캐릭터 ‘스파이의 일상 제타’는 적에게 중독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과 궁극기를 보유한 캐릭터다. 자신이 데미지를 줄때마다 적을 ‘독’ 상태 이상에 빠지게 하며, 궁극기 사용시 ‘독’ 효과 부여와 함께 강력한 광역 공격을 시전한다.

‘절찬 실험 중 에타’는 자신과 아군에게 유리한 보조 효과를 발생시키는 캐릭터다. 전투 시작 후 본인에게 실드를 부여하고 적 전체를 긴 시간 동안 도발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적군의 행동 속도를 늦추는 스킬과 아군 황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을 큰 폭으로 증가시키는 궁극기도 사용한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신규 캐릭터 출시 /웹젠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신규 캐릭터 출시 /웹젠

‘스타시드’에 새롭게 추가된 ‘시아’는 리메리트에서 가장 강한 검사이며, 기품 있고 당당한 모습을 자랑하지만, 외로움을 잘 타 많은 친구를 사귀고 싶어 하는 반전 매력을 지닌 프록시안이다. 포지션은 연산 코어의 어태커이며, 레인저 포지션을 우선적으로 노리는 스킬을 비롯해 강력한 광역 공격 기술을 다수 지니고 있다. 추가 능력치와 블로섬 스킬을 제공해 주는 전용 플러그인도 함께 추가됐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신규 캐릭터 ‘시아’ /컴투스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신규 캐릭터인 ‘지즈’와 ‘실라엔’은 레이드 보스인 ‘천마수 지즈’의 인간화 버전이다. 두 캐릭터는 마법 딜러로서 기본 능력치, 스탠스, 직업스킬, 착용 장비가 동일하고 외형과 일부 스킬의 발동 효과에 차이가 있다.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본체는 거대한 마수인 설정답게 지즈와 실라엔의 스탠스 ‘타이런트(Tyrant)’는 넓은 범위를 타격하는 화려한 이펙트의 광역 스킬 위주로 구성돼 있다.

직업스킬인 ‘일렉트릭 차지(Electric Charge)’는 자신의 공격등급, 공격력, 전격 관통력, 이동속도를 높이는 버프와 함께 주변의 적을 밀쳐내는 효과도 발동한다.

기본 능력치는 마법 대미지를 결정하는 지능뿐만 아니라 캐스팅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감각도 높게 설정돼 있다. 무기는 전격팔찌를 사용하며 방어구는 코트를 입는다. 

'지즈'와 '실라엔' /한빛소프트
‘지즈’와 ‘실라엔’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신규 캐릭터인 ‘바네사’와 ‘로트’는 시나리오의 두 번째 지역인 코임브라 도착 후 스카우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스카우트에는 설득권 또는 비스가 필요하며, 페소를 사용해 즉시 고용할 수도 있다.

바네사는 빠른 속도의 평타(일반공격)와 함께 특정 범위의 다단히트 스킬 공격을 사용하는 근접 캐릭터다. 스킬들의 사거리가 길어 전투에서 빠른 기동성을 보여준다.
로트는 근접 캐릭터 최초로 범위 공격 평타를 구사한다. 또한 로트의 스킬은 모두 뇌전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유저들은 범위 평타를 바탕으로 다수의 몬스터를 섬멸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영입 캐릭터인 ‘마리’와 ‘칼리’, 스카우트 캐릭터인 ‘제이나’ 등 3명에 대한 밸런스 버프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한다.

신규 캐릭터 '바네사'·'로트'  /한빛소프트
신규 캐릭터 ‘바네사’·’로트’  /한빛소프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