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신입사원, 전쟁기념관서 호국보훈의 달 봉사활동 참여

아주경제
|
2024.06.16 오후 01:50
|

호반그룹 신입사원, 전쟁기념관서 호국보훈의 달 봉사활동 참여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이 전쟁기념관 전사자 명비를 정비하는 모습 사진호반그룹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이 전쟁기념관 전사자 명비를 정비하는 모습 [사진=호반그룹]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호반그룹 신입사원들이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6·25전쟁 전사자들을 추모하고 환경 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호반건설, 대한전선 등 호반 신입사원 30여 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호반사랑나눔이는 6·25전쟁 전사자 명비에 헌화 및 묵념을 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또 전쟁역사실, 6·25전쟁실, 기증실 등을 정비하고 전사자 명비 닦기 등 환경 정화 활동을 수행했다. 임직원 기부금으로 마련한 전쟁기념관 발전기금 1000만원도 전달했다.

봉사활동 이후에는 6·25전쟁실 해설 투어와 함께 ‘제2연평해전 승전의 교육’을 주제로 한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의 특강을 들었다.

황인형 호반건설 회계팀 주임은 “한국전쟁 기념일을 앞두고 동기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뜻깊다”며 “전사자 명비를 닦으며 나라사랑과 호국보훈의 의미도 되새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참전 용사의 노후 주택 보수와 군부대 지원 활동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지난 2015년 육군 3군단과 ‘1사 1병영 협약’을 맺고 체력단련실 조성, 취업 및 창업 특강, 모범병사 가족 리솜리조트 초청 등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충북 제천과 안면도의 군부대를 방문해 군 장병들에게 특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