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엑스포, 행사 최초 B2B-B2C 연계 운영…1400여 건 비즈니스 매칭 성사

스포츠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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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04 오후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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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엑스포, 행사 최초 B2B-B2C 연계 운영…1400여 건 비즈니스 매칭 성사

▲ 사진=플레이엑스포

[스포츠W 임가을 기자]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지난 5월 26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막을 내렸다.

5월 23~26일 운영된 ‘2024 플레이엑스포’는 처음으로 B2B와 B2C가 연계 진행되어 23, 24일 주중에는 B2B로, 25, 26일 주말은 B2C로 진행되었다.

▲ 사진=플레이엑스포

이번 ‘2024 플레이엑스포’ B2B 분야는 행사 역사상 최단 시간,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됐고, 신규 참가사들은 전년 대비 약 43% 이상 증가했다. 

특히 수출상담회의 경우 중국, 일본, 동남아 국가는 물론, 유럽, 북미, 중동 등 총 27개국 해외 바이어 약 160여 개사를 비롯해 총 527개사가 참여, 약 1400여건의 비즈매칭이 진행됐다. 

특별 초청 프로그램으로 23일 진행된 특별 강연에서는 ‘일본게임유저 공략을 위한 포인트’를 주제로 게임 마케팅 전문 Deco社의 히데키 하세가와 대표이사의 강연이 진행됐고, 26일에는 게임 ‘포탈’ 개발자 지프 바넷의 ‘불가능한 꿈을 꾸세요’라는 주제의 강연 및 팬미팅이 진행됐다. 지프 바넷의 강연의 경우, 약 300여명의 사전 신청이 몰렸다.

 

또, IR피칭을 통해 게임 투자 및 인지도 상승을 도모하는 ‘IR피칭 데모데이’와 미래기술(AI) 융합 게임 개발 및 활용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선도하기 위한 ‘경기도 미래기술 AI게임 활성화 포럼’과 유망 게임콘텐츠 발굴을 위한 전국 최대 게임 오디션 ‘경기게임오디션’, 대형 게임사가 주재해 취업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취업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일반인 대상(B2C)으로 진행된 25, 26일에는 전시회에 참가한 게임개발사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게임들을 일반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보드게임존, VR 체험존, 게임제작스튜디오 샌디플로어의 ‘GREAT TOY SHOWDOWN’ 게임 시연 이벤트 및 e스포츠 토너먼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한편 ‘2024 플레이엑스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주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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