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6월 A매치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핵심 선수 무려 3명 제외 충격

위키트리
|
2024.05.27 오후 12:05
|

뜻밖의 6월 A매치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핵심 선수 무려 3명 제외 충격

6월 A매치 한국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이 27일 발표됐다.

이번 소집 명단에는 축구대표팀 핵심 선수 3명이나 제외돼 아쉬움을 줬다.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 / 뉴스1

대한축구협회(KFA)는 2026 FIFA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두 경기에 나설 6월 A매치 축구대표팀 선수 소집 명단(23명)을 27일 공식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축구협회는 “아직 축구 국가대표팀의 정식 감독이 선임되지 않아 김도훈 감독의 임시 체제로 운영되는 이번 소집에는 손흥민, 이강인, 이재성 등 기존 주축 멤버들이 변함없이 이름을 올렸다”라고 밝혔다.

이어 “부상으로 지난 3월 소집되지 못했던 황희찬과 엄원상이 다시 명단에 포함됐고 지난 2023~2024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서 소속팀 우승을 이끈 알 아인(UAE)의 박용우가 아시안컵 이후 다시 선발되었으며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활약 중인 정우영은 1년 3개월 만에 다시 태극마크를 달았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세훈, 배준호, 황재원, 최준 등 연령별 대표팀에서 활약해 온 젊은 선수들과 황인재, 박승욱, 하창래 등 연령별 국가대표 경력이 없는 선수까지 총 7명이 A대표팀에 최초 발탁됐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축구대표팀에서 활약해 온 핵심 선수인 김민재, 조규성, 설영우는 이번 6월 A매치 소집 명단에선 제외돼 아쉬움을 줬다. 이들 선수들은 현재 부상 등의 이유로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상황이다.

김도훈 임시감독은 “시간이 촉박한 상황에서 큰 변화를 가져오는 건 어려운 사정이 있지만 기존 주축 선수들의 부상이나 몸 상태 등을 고려할 때 대체 자원이 마련돼야 한다는 판단에서 코칭스태프들과 심도있는 회의를 통해 명단을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선수들이 상당수 합류했는데 기존의 국가대표 선수들은 기량 면에서 어떤 선수들과도 호흡을 잘 맞출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전술적인 준비를 잘해서 이번 두 경기에서 신구 조화가 잘 될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하겠다”라고 했다.

6월 A매치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에서 제외된 김민재 / 뉴스1

김도훈 임시감독은 핵심 선수(주축 선수) 부상과 관련해 “김민재는 최근 리그에서 다친 왼쪽 발목이 아직도 불편함이 있어 정상적인 훈련과 경기 출전이 어렵다는 선수 측의 요청이 있었고, 조규성 또한 그동안 통증이 지속됐던 오른쪽 무릎 수술을 이번 소집 기간에 진행할 예정이라 선수 측의 사정을 수용해 이번 소집에는 부르지 않기로 결정하였으며 설영우는 어깨 수술 후 재활 중이어서 일찌감치 제외됐다”라고 설명했다.

축구대표팀은 다음 달 2일 인천공항에 소집돼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원정경기 장소인 싱가포르로 출국할 예정이다. 축구대표팀은 6일 싱가포르와 원정경기,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중국과 홈경기를 각각 치른다.

다음은 6월 A매치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이다.

A대표팀 6월 소집 선수 명단(23명)

GK : 조현우(울산 HD), 송범근(쇼난벨마레), 황인재(포항스틸러스)

DF : 권경원(수원FC), 박승욱(김천상무), 조유민(샤르자), 하창래(나고야), 김진수(전북현대), 이명재(울산HD), 황재원(대구FC), 최준(FC서울)

MF : 박용우(알 아인), 정우영(알 칼리즈), 황인범(FK츠르베나즈베즈다), 홍현석(KAA헨트), 배준호(스토크시티),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엄원상(울산HD), 이강인(파리생제르맹)

FW : 주민규(울산HD), 오세훈(마치다젤비아)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