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운대 역세권 착공 코앞…매수의 시간”

이투데이
|
2024.05.22 오전 08:34
|

“HDC현대산업개발, 광운대 역세권 착공 코앞…매수의 시간”

출처=KB증권

KB증권은 22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해 본격적인 매수의 시간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전과 같은 2만8000원을 제시했다.

장문준 KB증권 연구원은 “중기 이익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이면서 동시에 한국 부동산업의 구조적 변곡점에서 가장 빠르게 디벨로퍼로 도약할 기업”이라며 “이익 성장과 비즈니스 모델 변화를 함께 가져다줄 광운대 역세권 사업의 착공의 시점이 다가오는 만큼 관망보다는 본격적인 매수의 시간”이라고 평가했다.

장 연구원은 “광운대 역세권 사업은 회사 변화의 서막일 뿐이고 비즈니스 모델이 진화하는 가운데 이후 합산 4조2000억 원 규모 프로젝트들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광운대 역세권 사업을 시작으로 용산철도병원 부지, 잠실 스포츠·MICE, 청라 의료복합타운 등 또 다른 서울·수도권 복합개발 사업들이 내년부터 내후년까지 착공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레버리지 효과를 바탕으로 단기 매각차익에 집중하는 현재 한국 부동산 개발 모델이 경기하락 시 매우 취약하다는 것이 불과 15년 동안 두 번이나 확인됐다”며 “저성장·고령화가 빠르게 고착화되어가는 만큼 일본과 마찬가지로 지속가능한 도시개발 모델을 만들 수 있느냐가 한국 부동산 플레이어들의 새로운 과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