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회사가 꽁초 골목을 ‘꽃밭’으로 만든 사연

비즈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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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10 오전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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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회사가 꽁초 골목을 ‘꽃밭’으로 만든 사연

/그래픽=비즈워치

BAT로스만스가 담배꽁초와 쓰레기로 가득했던 골목길을 꽃밭으로 탈바꿈시켰다. 지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책임의식을 갖고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는 계획이다.

BAT로스만스는 임직원들이 지난 9일 ‘꽃밭(꽃BAT) 캠페인’을 통해 담배꽁초와 쓰레기로 가득했던 서울 중구 골목길을 봄 꽃밭으로 변화시켰다고 10일 밝혔다.

꽃밭 캠페인은 ‘글로’, ‘던힐’, ‘뷰즈’ 등을 판매하는 BAT로스만스가 진행하는 ESG 활동의 일환이다. 쓰레기가 가득한 골목 곳곳에 꽃밭을 조성해 쓰레기 버리는 행위를 스스로 자제하게 만드는 ‘넛지 이론’을 활용, 지역사회의 환경 의식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꽃밭(꽃BAT)’ 조성을 위해 BAT로스만스 임직원들이 식물을 식재하고 있다 /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특별시협의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중구청과도 협업해 실제 쓰레기 불법 투기 문제로 골머리를 앓는 을지로, 명동, 흥인동 등의 지역을 선정했다. 이어 환경개선이 필요한 곳에 꽃과 식물을 식재한다는 목표다.

꽃밭(BAT) 행사에는 BAT로스만스의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했다. 담배꽁초와 쓰레기로 오염된 지역 정화 활동에 나섰다. 임직원들은 영산홍, 일일초, 회양목 등 꽃과 식물을 심어 쓰레기 무단 투기로 민원이 잦던 골목길을 다른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BAT로스만스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20개의 꽃밭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캠페인의 취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지켜 나갈 예정이다.

송영재 BAT로스만스의 사장은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자발적으로 아름다운 지역 가꾸기에 동참하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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