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대통령 연임에 “너무 늙어 건강 우려…” 의견 대다수…

PN-카프레스
|
2024.03.06 오후 03:03
|

조 바이든, 대통령 연임에 “너무 늙어 건강 우려…” 의견 대다수…

Joe Biden

바이든 대통령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재선 캠페인에 계속해서 부담을 주고 있다.

81세의 민주당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민주당 주 경선에서 계속해서 우세를 보이는 가운데, 한 여론 조사에서미국 성인 유권자들 대다수가 그가 너무 늙었거나, 다시 4년 동안 직무를 수행하기에 충분히 건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일요일에 발표된 CBS 뉴스 여론 조사에서는 성인 응답자 중 단지 26%만이 “오직 조 바이든”만이 2025년 대통령으로 직무를 수행할 “정신적 및 인지적 건강”을 가지고 있다고 답했다. 반면, 트럼프는 투표에서 43%를 차지했으며, 25%의 응답자는 “둘 다 아니다”라고 답했다.

뉴욕 타임즈도 일요일에 비슷한 여론 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 그 조사에서는 응답한 유권자의 72%가 바이든이 추가 임기를 수행하기에 너무 늙었다고 “강하게” 또는 “어느 정도” 동의했다. 이 수치는 보수 성향의 응답자들로 인해 부풀려진 것이지만, 설문 조사에 참여한 모든 민주당원의 절반 이상이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2월에 몬머스 대학에서 실시한 여론 조사에서는 3분의 1 미만의 유권자들만 바이든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세 가지 여론 조사는 모두 미국 특별검사 로버트 허의 보고서가 발표된 지 몇 주 후에 실시되었는데, 이 보고서에서는 바이든의 고령이 그의 기억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례를 특히 강조하였다.

하지만, 바이든의 악화된 여론 조사 결과와 2024년 대통령 선거에서 물러나라는 촉구가 늘어나는 가운데, 민주당이 언제든지 개입할 것으로 기대하지 마십시오: 민주당 국가 위원장인 제이미 해리슨은 최근 늦은 밤 X 게시물에서 당이 “후보 지명을 빼앗고” 11월에 승리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확실히 미친 짓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트럼프의 정신적 능력도 특히 그가 계속해서 자신의 인지력 저하를 감지하는 테스트에서의 성과를 자랑하고 있는 데 따라 검토 대상이 되고 있다. 77세의 트럼프가 계속해서 선거 집회를 개최하면서, 그는 연설에서 바이든과 전직 대통령인 바락 오바마를 혼동하거나, 일부 단어와 문장을 헛갈리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

트럼프와 바이든 모두 아직 공식적으로 당의 대통령 후보 지명을 확정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둘 다 당의 경선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11월에 재대결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