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의 손흥민 ‘기습 숭배’…”가장 좋아하는 역대 아시아 선수는?”

스포티비뉴스
|
2024.01.11 오전 08:12
|

프리미어리그의 손흥민 ‘기습 숭배’…”가장 좋아하는 역대 아시아 선수는?”

▲ 손흥민의 사진과 함께 가장 좋아하는 아시아 선수가 누군지를 질문하는 프리미어리그  ⓒ프리미어리그 SNS
▲ 손흥민의 사진과 함께 가장 좋아하는 아시아 선수가 누군지를 질문하는 프리미어리그 ⓒ프리미어리그 SNS

▲ 손흥민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 = 장하준 기자] 프리미어리그의 ‘기습 숭배’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10일(한국시간)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역대 아시아 선수는?”이라는 질문을 던졌다.

그런데 이 질문과 함께 손흥민의 사진을 게시했다. 손흥민은 가장 알맞은 답변이 될 수 있는 선수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가장 선호하는 선수를 물었기에, 취향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손흥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당연히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역대 최고의 프리미어리그 아시아 선수를 고른다면, 대부분은 손흥민이라는 답변을 내놓을 가능성이 크다.

▲ 토트넘의 손흥민
▲ 토트넘의 손흥민

손흥민은 아시아를 넘어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선수 중 한 명으로 자리 잡았다. 2015년 바이어 04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 홋스퍼로 이적했다. 그리고 9년 가까이 되는 시간 동안 꾸준한 활약을 펼쳤다.

토트넘 입단 첫 시즌에는 아쉬운 활약을 펼쳤지만, 2016-17시즌부터 무려 8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 중이다. 세계 최고의 리그라 불리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오랫동안 꾸준한 활약을 선보이는 중이다. 여기에 더해 2021-22시즌에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올랐다. 해당 시즌 35경기에 출전해 23골을 넣은 손흥민은 모하메드 살라와 함께 공동 득점왕을 차지했다. 명실상부한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로 자리 잡은 손흥민이다.

예상했듯이, 프리미어리그가 업로드한 게시물에는 가장 좋아하는 아시아 선수로 손흥민을 뽑는 댓글이 대다수였다. 한 팬은 “당신은 이미 대답을 보여줬다”라는 재치 있는 댓글을 달았다. 프리미어리그가 함께 게시한 손흥민의 사진을 돌려 언급한 것이다.

한편 손흥민은 오는 12일에 개막하는 아시아축구연맹(AFC)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참가를 위해 잠시 프리미어리그를 떠나 있는 상황이다.

▲ 토트넘의 손흥민
▲ 토트넘의 손흥민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