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장관 “제복 입은 젊은이들 최선의 대우 해주겠다”

위키트리
|
2023.12.04 오후 12:44
|

이상민 장관 “제복 입은 젊은이들 최선의 대우 해주겠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4일 “제복을 입고 일하는 젊은이들에게 최선의 대우를 해주겠다”고 약속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4일 오전 제주시 부민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임성철 소방장 빈소를 방문해 유족을 위로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 장관은 이날 오전 화재 진압도중 불의의 사고로 순직한 고 임성철 소방장 빈소인 제주시 부민장례식장을 찾아 유가족을 위로하며 “대통령께서도 여러 번 말씀하셨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성철 소방장 유족은 “대통령께서 말씀하시는 공정과 상식이란 것을 이뤄달라”며 “우리 아들의 희생으로 인해 이 나라 젊은이들의 피와 땀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알아달라”고 오열했다.

그러면서 “임성철! 우리 야고보(세례명)는 영웅이다”라며 “모든 청년 소방관 화이팅”이라고 외쳤다.

이 장관은 유족을 만난 뒤 빈소를 찾은 소방관들에게 “여러분들의 마음을 깊이 헤아리겠다”며 “임 소방장 희생을 계기로 여러분의 안전,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위해 마지막 피와 땀을 흘리겠다.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도록 저와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4일 오전 제주시 부민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임성철 소방장 빈소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전달한 옥조근정훈장이 놓여 있다. / 연합뉴스

임 소방장의 영결식은 5일 오전 10시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제주도청장(葬)으로 엄수된다.

운구 행렬은 고인이 근무했던 제주동부소방서 표선119센터와 생가, 화북성당 등을 거쳐 영결식장에 도착할 예정이며 오후 3시경 국립제주호국원에서 안장식(봉안식)이 진행된다.

고인은 지난 1일 오전 1시 9분께 서귀포시 표선면의 한 주택 옆 창고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압하던 중 거센 불길에 무너져 내린 창고 외벽 콘크리트 처마에 머리를 크게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

윤석열 대통령은 임 소방장에 옥조근정 훈장과 1계급 특진을 추서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