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혁신위원장에 발탁된 ‘이 사람’…특별 귀화 1호의 주인공

위키트리
|
2023.10.23 오전 10:17
|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에 발탁된 ‘이 사람’…특별 귀화 1호의 주인공

인요한 연세대 의대 교수 / 뉴스1

국민의힘이 인요한(64) 연세대 의대 교수를 혁신위원장에 임명했다.

혁신위원장이 된 인 교수는 국민의힘 쇄신 작업을 이끌게 된다.

김기현 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은 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김 대표는 인 교수가 수장을 맡을 혁신위에 전권을 부여하겠다고 했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인 교수는 지역주의 해소와 국민 통합에 대해 깊은 안목과 식견을 가진 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치 개혁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고 투철한 의지도 가진 만큼 국민의힘을 보다 신뢰받는 정당으로 재탄생시키는 데 최적의 처방을 내려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혁신위는 그 위원의 구성, 활동 범위, 안건과 활동 기한 등 제반 사항에 대해 전권을 가지고 자율적·독립적 판단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모두가 변화를 하지 않으면 공멸한다는 절박한 각오로 임해야 할 것이다. 옷만 바꿔 입는 환복 쇄신이 아니라, 민심과 괴리된 환부를 과감히 도려내는 것에 모두 동참해 진정한 쇄신과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지난 8월 국민의힘을 상대로 쓴소리 강연에 나섰던 인 교수에게 혁신위원장직을 요청해 수락을 얻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인 교수는 전남 순천 출신이다. 19세기 미국에서 온 선교사 유진 벨의 증손자다. 2012년 대한민국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 귀화 1호의 주인공이 됐다. 인 교수의 가문은 4대째 대를 이어 한국에서 교육 및 의료 활동하고 있다.

인 교수는 2012년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에서 국민대통합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