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고개 숙이고 등장한 이기영 “살인해서 죄송합니다”

머니투데이
|
2023.01.04 오전 09:48
|

[영상]고개 숙이고 등장한 이기영 “살인해서 죄송합니다”

4일 오전 9시쯤 강도살인 및 살인, 사체 은닉, 절도, 사기, 여신전문금융법 위반 혐의를 받는 이기영이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에 넘겨지기 전 모습.  /영상= 하수민 기자
4일 오전 9시쯤 강도살인 및 살인, 사체 은닉, 절도, 사기, 여신전문금융법 위반 혐의를 받는 이기영이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에 넘겨지기 전 모습. /영상= 하수민 기자

택시기사와 전 연인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이 “살인해서 죄송하다”는 말을 남기고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4일 오전 9시쯤 이기영을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에 구속송치했다. 강도살인과 살인, 사체 은닉, 절도, 사기, 여신전문금융법 위반 혐의를 적용했다.

이기영은 고개를 숙이고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채 수사관들에 붙들려 일산동부경찰서 현관에 걸어나왔다. 짙은 회색 롱패딩을 입고 포승줄에 묶인 상태였다. 차량까지 이동하는 과정에도 점퍼에 달린 모자를 눌러쓰고 고개를 숙여 얼굴을 보기 어려웠다.

이기영은 ‘피해자와 유족에게 한 마디 해달라’는 데에 ” 죄송하다”는 짤막한 답을 남겼다. ‘어떤 부분이 미안한거냐’는 질문에는 “살인해서 죄송하다”는 말을 남기고 차량에 올라탔다.

이기영은 지난해 8월 집주인이자 전 여자친구인 50대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했다. 이어 지난해 12월 20일에는 택시기사를 살해하고 시신을 옷장에 유기했다.

살인의 경우 최하 5년 이상의 징역을 선고받지만 강도살인은 최하 무기징역 이상의 처벌을 받는다.

(고양=뉴스1) 신웅수 기자 = 택시기사와 집주인을 잔인하게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이 4일 오전 경기 고양시 일산동부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이기영은 지난달 20일 60대 남성 택시기사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했으며, 그보다 넉 달 앞선 지난해 8월 집주인인 동거녀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했다고 진술했다. 2023.1.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양=뉴스1) 신웅수 기자 = 택시기사와 집주인을 잔인하게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이 4일 오전 경기 고양시 일산동부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이기영은 지난달 20일 60대 남성 택시기사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했으며, 그보다 넉 달 앞선 지난해 8월 집주인인 동거녀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했다고 진술했다. 2023.1.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