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18일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방안 2차 설명회 개최

데일리안
|
2024.06.16 오후 01:39
|

국토부, 18일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방안 2차 설명회 개최

국토교통부가 지난달 27일 발표한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에 대해 오는 18일 2차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데일리안 DB

국토교통부가 지난달 27일 발표한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에 대해 오는 18일 2차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2차 설명회는 오후 7시 30분 국토부 공식 유튜브에서 진행된다.

앞서 국토부는 지난 7일 1차 설명회를 개최해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의 주요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으며, 약 270명이 접속해 피해자들의 다양한 상황에 따른 지원 내용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만 한정된 시간에 모든 질문에 대해 답변이 이뤄지지 않은 점과 더 많은 피해자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필요성이 있음을 감안해 2차 설명회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실제 적용 사례, 주요 질의응답 사례를 통해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의 주요 내용을 누구나 알기 쉽도록 설명하고, 댓글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공공주택사업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경·공매 시스템을 활용한 피해자 지원방안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실제 피해주택을 대상으로 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설명한다.

이어 국토부에서 지난 1차 설명회 때 주로 질문된 내용에 대한 답변을 진행한 다음,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댓글 중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질의에 대해서도 답변하기로 했다.

또 국토부 누리집(정책자료-정책Q&A)을 통해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에 대해 자주 질문되는 사항에 대한 답변도 게시해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에게도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병석 국토부 전세사기피해지원단장은 “이번 2차 설명회를 통해서도 피해자분들의 궁금증을 최대한 해소할 예정이며, 지원방안의 신속한 작동을 통해 피해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며 “설명회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