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의료제품 공동연구 상호교류… 에스엔비아 MOU

아주경제
|
2024.06.14 오후 12:09
|

케이메디허브, 의료제품 공동연구 상호교류… 에스엔비아 MOU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가 ㈜에스엔비아와 의료제품 개발 공동연구 및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가 ㈜에스엔비아와 의료제품 개발 공동연구 및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가 지난 13일, ㈜에스엔비아와 의료제품 개발 공동연구 및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은 히알루론산 기반 의료제품 개발 전임상 평가 기술 지원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히알루론산 기반 의료제품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 인증 및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i) 완전 인증을 받은 우수한 연구시설로, 의료제품의 생체재료와 이를 기반으로 제작한 의약품 및 의료기기에 대한 유효성, 안전성 평가 기술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에스엔비아는 의료용 마이크로니들과 광경화성 고분자 기술 개발 전문기업으로, 두창(천연두)백신패치 및 광경화 실란트 및 지혈제, 국소 주입형 방사성동위원소 항암제 등 치료용 고분자(Therapeutic Polymer) 제품의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강오 에스엔비아 대표이사는 “의료제품 상용화를 위해서는 기술개발과 병행하여 촘촘한 규제장벽 돌파를 위한 체계적인 시험평가 시스템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케이메디허브와 협약을 통해 산-연(産-硏)협력 및 업무 공조를 통해 혁신 의료기기 상용화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히알루론산 기반 의료제품의 개발은 케이메디허브의 지원이 필요한 분야로 관련 연구 장비 및 인력을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