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일자리 거버넌스 통합 워크숍 개최

데일리안
|
2024.06.13 오전 11:54
|

산업인력공단, 일자리 거버넌스 통합 워크숍 개최

RSC-ISC, 일자리 현안 협업체계 구축

지역·산업 일자리 문제 해결 민관 파트너십 모색

한국산업인력공단 본사 전경.ⓒ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은 13일부터 양일간 부산 웨스틴 조선에서 ‘2024년 일자리 거버넌스 통합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워크숍은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지역인자위(RSC))와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산업별 인자위(ISC))간 일자리 현안 논의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RSC는 지역·산업계를 중심으로 수요에 맞는 인적자원개발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각종 협·단체, 지역노동관서 등이 참여해 구성한 위원회다. ISC는 산업별 인적자원개발·관리·활용 등의 핵심 기준을 마련하고 인력수급 미스매치 완화를 위해 협·단체, 기업, 근로자단체 등이 참여해 구성한 위원회다.

사전 행사로는 지역과 산업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능력개발사업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HRDK 능력개발사업 제2차 미래지식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의 좌장으로 참여한 이진구 교수는 “지역·산업별 특성에 맞는 인적자원개발 정책 연구는 필수적”이라며 “RSC, ISC는 지역·산업계에 접촉면이 넓은 만큼 맞춤형 인적자원개발(HR)D 서비스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영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지역에서 답을 찾고 산업에서 길을 찾다’라는 슬로건에 맞춰 지역과 산업이라는 사회, 경제 발전의 두 핵심 톱니바퀴가 맞물려 운영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며 “지역과 산업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대한민국 인력양성 전문기관으로서 한국형 산업주도 관리체제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