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 박(Stan Park) HD현대건설기계 북미 법인장은 "캐나다에서 진정한 플레이어가 되려면 부품 지원이 있어야 한다"며 "캐나다 PDC 설립은 HD현대건설기계 북미 시장에서 내딛는 첫 걸음"이라고 밝혔다. ">

HD현대건설기계, 캐나다 최초 부품유통센터 오픈…애프터마켓 경쟁력 강화

더구루
|
2024.06.13 오전 08:39
|

HD현대건설기계, 캐나다 최초 부품유통센터 오픈…애프터마켓 경쟁력 강화

[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건설기계가 캐나다에 첫 부품유통센터(PDC)를 오픈했다. 북미 딜러 네트워크와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개설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필요한 예비 부품을 공급해 북미 애프터마켓 경쟁력을 강화한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건설기계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미시소거(Mississauga)에 PDC를 개소했다. 

HD현대건설기계의 캐나다 PDC는 미시소거의 2540 호건 드라이브(Hogan Drive)에 개장한 엑스퍼디터스 인터내셔널 창고시설에 마련됐다. PDC는 엑스퍼디터스 인터내셔널의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 우량임차인)로 입점했다. 앵커 테넌트는 상가에 고객을 끌어모으는 우량임차인이나 핵심 점포를 의미한다. HD현대건설기계는 앵커 테넌트로 입점해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사업장을 확장할 수 있다.

HD현대건설기계의 PDC는 캐나다 딜러와 고객에게 필요한 부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주문하고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고든 플롯킨(Gordon Plotkin) HD현대건설기계 북미 지역 디렉터는 “북미 사업에서 캐나다 시장은 중요하다”며 “캐나다 시장은 딜러의 수고와 노력으로 성장했다”며 감사를 표했다. 

캐나다가 HD현대건설기계 북미 사업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16%이다.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이라 HD현대건설기계는 북미 소형 건설장비 시장도 정조준하고 있다. 

딜러 추가로 영업망을 넓히고 캐나다 등 북미 소형 장비 판매와 지원을 전담하는 새로운 팀을 구성했다. 이들은 인프라, 건설 수요가 확대되는 북미지역의 건설 장비 판매를 촉진한다. <본보 2023년 7월 13일 참고 HD현대건설기계, 북미 소형 건설장비 시장 '정조준'>
 

스탠 박(Stan Park) HD현대건설기계 북미 법인장은 “캐나다에서 진정한 플레이어가 되려면 부품 지원이 있어야 한다”며 “캐나다 PDC 설립은 HD현대건설기계 북미 시장에서 내딛는 첫 걸음”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