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냉난방 시스템 집약”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 오픈

아시아투데이
|
2024.06.10 오후 03:05
|

“최첨단 냉난방 시스템 집약”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 오픈

귀뚜라미그룹, 최첨단 환기 발전 냉난방 시스템 집약 2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의 내부 사진.

귀뚜라미가 50년 냉난방 공기조화 기술력을 모아 국내 최고 수준의 실내 테니스 코트를 선보인다.

10일 귀뚜라미그룹에 따르면 회사는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에 최첨단 환기(공기조화), 열병합 발전,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한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을 오픈한다.

귀뚜라미는 연면적 1만㎡(3000여 평) 규모에 국제 규격을 갖춘 복층 구조 실내 코트 8면을 새롭게 조성하고 지난 2017년 문을 연 기존 테니스코트 실내 3면과 실외 2면을 더해 총 13면으로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을 연중 운영한다.

특히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은 △바닥 환기 시스템 △ 마이크로 열병합 발전 △ 거꾸로 ECO 콘덴싱 중형 캐스케이드 △ 센추리 무급유 터보냉동기 등 회사가 보유한 최첨단 환기 발전 냉난방 시스템을 갖췄다.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은 국내 최초로 바닥 환기 시스템을 적용했다. 테니스공에서 떨어지는 비산먼지(날림먼지)와 실내 미세먼지를 네트 아래와 벽면 바닥에 설치된 흡입구에서 배출하는 한편, 테니스장 상단에 설치된 환기 시스템이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지속 공급한다.

마이크로 CHP(열병합 발전 시스템)는 테니스장에서 전기를 생산해 조명과 환기 시설에 공급하고, 발전 과정에서 생기는 폐열을 난방과 냉방에 활용한다. 또한, 비상발전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거꾸로 ECO 콘덴싱 중형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친환경 고효율 보일러 여러 대를 연결해 시설 내 대용량 온수와 난방을 공급한다. 무급유 터보냉동기는 마이크로 CHP에서 생산한 전기로 냉수를 만들어, 사계절 내내 23도의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준다.

귀뚜라미는 체계적인 테니스 유망주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국가대표 감독을 역임한 김영환 감독을 중심으로 6명의 전문 강사를 영입해 ‘청소년 테니스 아카데미’ 등 다양한 레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귀뚜라미그룹 관계자는 “국내 테니스 인구가 약 60만 명으로 추산되는 등 생활체육으로서 테니스의 인기는 급속히 늘고 있으나, 관련 인프라는 아직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귀뚜라미 크린 테니스 13은 귀뚜라미의 반세기 냉난방 기술이 집약된 실내 테니스 코트로서, 생활체육 저변 확대뿐만 아니라 테니스 꿈나무들의 미래를 밝히는 대한민국 테니스의 성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