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지역상생·친환경에 기부금 조성까지 ‘축제의 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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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0 오후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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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지역상생·친환경에 기부금 조성까지 ‘축제의 장’된다

하나금융과 참가 선수가 ‘하나’돼 지역사회 공헌 위한 다양한 기부금 조성…ESG 경영 실천 골프대회
모두가 함께 즐기는 골프축제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경품∙편의 서비스 마련

▲이미지=하나금융 제공

[스포츠W 김성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한국프로골프투어(KPGA)와 일본프로골프투어(JGTO)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아시아 메이저 골프 대회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총상금 13억원, 우승상금 2억6000만원)을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남춘천 컨트리클럽’에서 개최한다.

이번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대회는 한국과 일본은 물론 중국, 호주, 태국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아시아 최정상급 참가 선수 144명의 우승 경쟁을 지켜보는 재미와 더불어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친환경 대회 실천 등 하나금융그룹의 ESG 가치 전파와 갤러리 친화적 대회 문화 조성 노력이 주목되고 있다.

■ 하나금융과 참가 선수 모두가 ‘하나’돼 지역사회 공헌·기부금 조성 및 친환경 캠페인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ESG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출전 선수들과 함께 다양한 기부금 조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대회 개막 하루 전인 12일 오후 남춘천CC 18번 홀 페어웨이에서는 하나금융그룹 골프단과 아시아 각국의 주요 선수들이 모여 ‘HANAsia 1Q 챌린지’라는 이색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시아 각 국의 참가 선수들이 ‘하나’되어 ‘원큐’에 도전하는 ‘HANAsia 1Q 챌린지’는 골프채를 이용해 바운드 없이 골프공을 옆 사람에게 전달 후 마지막에 위치한 선수가 바운드 없이 전달받은 공을 드라이버로 멀리 타격하는 이벤트다.

미션 성공 시 참가 선수들의 이름으로 1000만원이 기부되며, 이벤트의 과정은 영상으로 촬영되어 퍼네이션(Fun과 Donation을 결합한 신조어)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대회 기간에는 참가 선수들의 상금 1%(1300만원)와 동일한 기부 금액을 조성하는 하나금융그룹 전통의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2600만원도 마련한다.

또한, 대회코스 1번홀과 11번홀을 ‘에브리버디(Every Birdie)’홀로 지정해 해당홀에서 버디 이상 기록 시에는 최대 2000만원(각 홀별 최대 1000만원)을 조성하고, 18번 홀에서는 세컨샷 지점에 ‘하나 ESG존’을 설정해 티샷이 안착될 때마다 111만원씩을 추가로 적립(최대 2억원)한다.

하나금융그룹과 참가 선수 모두가 함께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마련한 총 2억50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강원도 춘천지역의 소외계층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친환경 대회 실천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참가 선수 및 대회 관계자 모두가 업사이클링 ESG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선수 라운지, 미디어 센터 등 대회장 곳곳에 비치되는 센터피스와 우승자 꽃다발은 100% 재생펄프의 친환경 종이를 활용한 페이퍼 플라워로 제작한다.

또한, 대회에 쓰이는 하나금융그룹의 캐릭터 별돌이&별송이 피규어 및 펜스 등의 주요 시설은 기존 대회의 장치 제작물을 재활용해서 사용키로 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외에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과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등 주최하는 모든 골프 대회에서 다양한 기부금 조성 프로그램 및 친환경 활동을 진행중이며, 이를 통해 ESG 경영의 적극적인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미지=하나금융 제공

■ 경기 관람 즐거움 더하는 편의 서비스·다양한 이벤트로 가족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한·일전 ‘빅뱅’이라는 대회 관전 포인트의 화제성과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마련하여 골프팬은 물론이고 가족, 애인, 친구와 함께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의 장(場)이 될 예정이다.

우선 대회장을 방문하는 갤러리를 대상으로 특별한 코스 가이드 맵을 제공한다. 가이드 맵에는 코스 간의 지름길(Short-cut) 구간, 그늘막 쉼터, 화장실, 갤러리 플라자 등을 하나금융그룹 캐릭터 별돌이&별송이를 활용해 친근하게 표기함으로써 갤러리들의 관람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대회코스 내 곳곳에 스탬프 부스를 운영, 가이드 맵에 스탬프를 찍을 시 달성 개수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투어’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남춘천 컨트리클럽’의 산악 지형 코스와 6월 중순의 더운 날씨를 감안, 갤러리들의 갈증 해소를 돕기 위해 13번 홀 그늘집에서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제공하며, 갤러리 플라자에서는 현장 이벤트 참여 시 슬러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갤러리 플라자에서는 골프장을 찾는 갤러리를 위한 ▲100% 경품 당첨 스크래치 복권 ▲자전거 발전기 동력을 이용한 친환경 솜사탕 만들기 ▲별돌이&별송이 포토부스 현장 인증 이벤트 ▲어린이를 위한 스내그(SNAG) 골프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경기 관람뿐만 아니라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즐거움을 갤러리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하나금융그룹은 갤러리들이 두 손 가득 귀가할 수 있도록 발 마사지기,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부터 캐디백, 거리측정기 등 골프용품은 물론 선크림, 미스트 등 화장품과 카드 지갑, 모자, 스포츠 타월 등 생활용품까지 이벤트 경품을 다양하고 풍성하게 구성해, 이벤트 참여 및 경품수령의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타코야끼, 치킨, 분식, 덮밥, 음료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기며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경기를 관람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마별 공간을 구성해 갤러리의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했다.

이밖에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을 방문하는 갤러리를 위한 셔틀버스도 운영된다. 대중교통 이용자는 남춘천역에서 셔틀버스을 통해 대회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자가 이용자는 대회장 인근 15분 거리에 마련된 갤러리 주차장을 이용한 후 셔틀버스로 방문 가능하다.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친환경 및 갤러리 친화적 대회 문화 조성을 통해 진정한 ESG 경영이 실천되는 골프 대회, 국내 유일 한.일 공동주관 아시아 메이저 골프 대회,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이 기대되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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