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동남아 최대 식음료 무역 박람회 참석…“해외 시장 개척 잰걸음”

전자신문
|
2024.06.03 오후 03:34
|

롯데GRS, 동남아 최대 식음료 무역 박람회 참석…“해외 시장 개척 잰걸음”

태국 방콕에서 개최한 동남아 최대 식음료 무역 박람회인 타이펙스의 롯데리아 홍보관에서 동남아 현지 관람객이 관람하고 있다.

롯데GRS는 세계 최대 외식 박람회인 NRA쇼 시식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이어 태국에서 개최한 태국 방콕 식품 박람회(이하 타이펙스)에 참석했다고 3일 밝혔다.

타이펙스 박람회는 동남아 최대 식음료 무역 박람회로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됐다. 약 3034개 업체가 참가 및 133개국 약 8만명이 방문하는 동남아 최대 무역 박람회다.

롯데GRS는 지난해 7월 40여개국 100개 업체가 참가하고 아세안 지역 최대 프랜차이즈 박람회인 TFBO 2023 박람회에 이어 올해는 더 큰 규모의 박람회 참가함으로써 동남아 신규 진출을 위한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GRS는 이번 타이펙스에서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전주비빔라이스버거’, ‘강정치킨’ 시식회를 운영했다. 또한 박람회 운영 기간 중 동남아 신규 파트너사 모색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상담 운영은 총 100건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약 1만여명이 롯데리아 전시관을 체험했다.

롯데GRS는 지난해와 올해 미국과 태국에서 개최된 박람회에 연속 참가하며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의 진출을 지속 모색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동남아시아에서 롯데리아는 베트남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주변 인접 국가인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등 진출국의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며 “기존 진출국 외 신규 국가 진출 모색을 위한 파트너사 물색 등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