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택시들 싹 바뀌었네” 앞으로 길에서 보게 될 이 ‘신차’의 정체

다키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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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02 오전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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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택시들 싹 바뀌었네” 앞으로 길에서 보게 될 이 ‘신차’의 정체

KGM, 신형 택시 모델 3종 출시
택시 업계 선택지 확대 기대
안전성과 편의성 높인 신차 주목

KGM, 택시 전용 모델 3종 출시

KGM 택시 모델 3종 예시 - 출처 : KGM
KGM 택시 모델 3종 예시 – 출처 : KGM

KG모빌리티(KGM)는 23일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택시 전용 모델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아래와 같다. 연간 약 4만 대 규모의 택시 시장을 타겟으로 하며, 택시 라인업 확대로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토레스 EVX 택시
□ 코란도 EV 택시
□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택시 업계에서 반길 스펙

KGM 택시 모델 3종 예시 - 출처 : KGM
KGM 택시 모델 3종 예시 – 출처 : KGM

택시 전용 모델에는 장시간 운전하는 택시 운전자의 특성을 고려해 안전과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특히, 중형급 SUV 전기 택시 모델로 ‘토레스 EVX 택시’와 ‘코란도 EV 택시’를 선보였다.

두 모델에서 주목할 점은 대용량 배터리와 준수한 성능이다. 배터리 용량은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셀 탑재로 73.4kWh 만큼 확보했다. 성능은 207PS – 34.6kgf·m를 기록해, 충분히 역동적이다.

토레스 EVX 택시 예시 - 출처 : KGM
토레스 EVX 택시 예시 – 출처 : KGM
토레스 EVX 택시 인테리어 예시 - 출처 : KGM
토레스 EVX 택시 인테리어 예시 – 출처 : KGM

참고로, 토레스 EVX 택시의 주행거리는 복합 433km – 도심 473km – 고속도로 385km다. 또한, 코란도 EV 택시는 복합 401km – 도심 433km – 고속도로 360km다.
보증기간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안심하고 영업에 임할 조건을 제시했다.
□ 고전압 배터리 : 10년/100만km
□ 구동모터 : 10년/16만km
□ 일반 부품 : 5년/10만km

토레스 LPG 택시, 1천km 이상 주행

토레스 바이퓨얼 택시 예시 - 출처 : KGM
토레스 바이퓨얼 택시 예시 – 출처 : KGM

한편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모델은 가솔린 및 LPG 연료를 동시에 사용하는 바이퓨얼 모델이다. KGM 측은 가솔린 차종 대비 약 30%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특히 도넛형 LPG 봄베 58L와 가솔린 연료탱크 50L를 탑재해 1,0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가성비 확실한 가격, 현대차 밀어낼 수 있을까?

코란도 EV 택시 예시 - 출처 : KGM
코란도 EV 택시 예시 – 출처 : KGM
코란도 EV 택시 인테리어 예시 - 출처 : KGM
코란도 EV 택시 인테리어 예시 – 출처 : KGM

각 택시 모델의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됐다. 이를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토레스 EVX 택시
–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 4,150만 원
–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 4,565만 원
※ 서울시 전기 택시 보조금 적용 시 : 3,300만 원 수준

□ 코란도 EV 택시
– 간이과세자 : 3,939만 원
– 일반과세자 : 4,330만 원
※ 서울시 전기 택시 보조금 적용 시 : 3,100만 원 수준

□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 2,810만 원
※ LPG 개조 부가세 면제
–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 3,091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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