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다이큐에서 확인한 ‘일본 브랜드’들의 공동의 목표

서울경제
|
2024.05.25 오후 02:25
|

슈퍼 다이큐에서 확인한 ‘일본 브랜드’들의 공동의 목표

슈퍼 다이큐에서 확인한 '일본 브랜드'들의 공동의 목표
슈퍼 다이큐 2라운드 ‘슈퍼텍 24h’에 전시된 다섯 브랜드들의 차량. 김학수 기자

2023년, 슈퍼 다이큐(Super Taikyu) 최종전이 끝난 이후 슈퍼 다이큐에 출전하고 있는 일본의 자동차 제조사 5개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눴다.

토요타를 필두로 혼다, 닛산, 스바루 그리고 마쯔다의 임원들은 자동차의 미래, 그리고 모두의 삶을 위해 ‘탈 탄소’에 대한 도전이 멈추지 않고 이어져야 한다는 것에 합의를 했다.

이러한 합의는 이미 이전부터 진행되었으며, 실제 지난해 슈퍼 다이큐 2라운드 즉 ‘슈퍼텍 24시간 내구 레이스’부터 ST-Q 클래스에 모든 차량에 ‘공도(共挑)’라는 스티커를 부착했다.

슈퍼 다이큐에서 확인한 '일본 브랜드'들의 공동의 목표
탄소중립의 실증을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진행하는 토요타, 그리고 GR 코롤라 H2 컨셉. 김학수 기자

이는 앞으로 탈 탄소, 탄소중립을 구현하기 위해 다섯 브랜드가 선의의 경쟁, 혹은 협력 등을 이어가며 ‘보다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자동차 사회’를 구축하겠다는 의미를 투영한 것이었다.

시간이 흐른 2024년, 올해의 슈퍼 다이큐 역시 이러한 분위기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실제 슈퍼 다이큐 2라운드인 슈퍼텍 24시간 내구 레이스가 열리는 후지 스피드웨이서도 ‘공도’는 여전했다.

슈퍼 다이큐에서 확인한 '일본 브랜드'들의 공동의 목표
슈퍼 다이큐 2라운드 ‘슈퍼텍 24h’에 전시된 다섯 브랜드들의 차량. 김학수 기자

실제 이벤트 공간에는 다섯 브랜드가 선보이는 주요 스포츠카이자 슈퍼 다이큐에 출전하고 있는 ST-Q 클래스 레이스카의 기반이 되는 차량들이 함께 전시되어 ‘공도’의 의미를 강조했다.

또 ‘공도’ 스티커 부착 역시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 이러한 협력 및 경쟁을 제의한 토요타, 즉 루키 레이싱의 레이스카들은 물론이고 다섯 브랜드의 레이스카 역시 마찬가지다.

슈퍼 다이큐에서 확인한 '일본 브랜드'들의 공동의 목표
다양한 방식으로 탄소중립을 구현하는 레이스카들. 김학수 기자

물론 각자의 방식은 사뭇 다르다. 토요타의 경우 수소를 직접 연속하는 방식과 CNF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으며, 혼다와 닛산, 스바루 등은 CNF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여기에 마쯔다의 경우에는 CNF를 개발하면서도 이와 함께 차세대 바이오 디젤을 개발, 이를 마쯔다 3 바이오 컨셉을 통해 실증하며 ‘실전 무대’에서 새로운 방법이 가지는 가치를 확인하고 있다.

슈퍼 다이큐에서 확인한 '일본 브랜드'들의 공동의 목표
모리조(도요타 아키오 토요타 회장)이 GR 코롤라 H2 컨셉과 주행을 이어가고 있다. 김학수 기자

또한 토요타는 ‘새로운 변화’를 발표했다. ‘듀얼 드라이브 크랭크’ 기술을 적용한 연료 펌프, 내구 레이스에 최적화된 연료 탱크 등 많은 부분을 개량해 ‘내구 레이스의 경쟁력’을 예고했다.

과연 다섯 브랜드들의 노력, 그리고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펼쳐지는 선의의 경쟁은 어떤 결과와 ‘새로운 발전’을 낳게 될지 그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