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IBK기업은행이 고객편의를 높이고 영업점의 불필요한 업무를 경감하고자 ‘개인카드 One-Stop LMS 발급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영업점 직원이 카드신청 페이지 주소가 담긴 LMS를 발송하면 고객이 직접 카드신청부터 발급까지 앱 설치나 로그인 등 절차 없이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드발급이 완료되면 실물카드 수령 전에도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BC페이북을 통한 ‘간편결제 바로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5월 재구축한 웹기반 카드발급 시스템을 통해 제공된다. 제휴 플랫폼 등 웹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신청한 고객도 자격확인과 심사가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돼 3분 이내 카드 발급을 완료할 수 있게 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카드발급 완전 디지털화로 고객이 쉽고 빠르게 카드를 발급받고 영업점은 불필요한 일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개인사업자 등 기업카드도 웹기반 카드발급이 가능하도록 지속 개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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