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필모톡’ 1주년…누적 시청자 수 660만명 돌파

아주경제
|
2024.05.22 오후 01:24
|

SKB ‘필모톡’ 1주년…누적 시청자 수 660만명 돌파

사진SK브로드밴드
필모톡 2번째 주자 배우 한지민(왼쪽)이 그녀의 대표작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 재미난 이야기를 B tv 고객들과 함께 나눴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오프라인 토크 콘서트 ‘필모톡’이 1주년을 맞이했다고 2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B tv 가이드 채널에 편성된 ‘필모톡’의 누적 시청자수가 현재까지 660만명을 돌파했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필모그래피 과몰입 토크쇼’라는 콘셉트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홍대 T팩토리에서 매월 선보이고 있다. 

그간 필모톡을 통해 류준열·한지민·김남길·조우진·한효주·류승룡·정우성·이제훈·이동휘·한예리·김무열 등 많은 배우들이 스크린 밖의 이야기를 나눴다. 신청 고객만 누적 1만5000명에 달한다.

회사 측은 최근 B tv 내 가이드 채널과 주문형비디오(VOD)에 편성된 필모톡 행사 영상의 시청 지표가 성장세를 기록 중이라고 설명했다. 가이드 채널 누적 시청자수는 660만명을 넘었고, VOD 시청 수는 20만 건 정도다. 또 방송 기간 내 필모톡에서 다룬 배우의 영화·드라마 출연작을 B tv 특집 메뉴로 편성하면서 방송 전후 14일 간 관련 VOD 매출이 약 5배 증가했다.

또 배우가 출연한 주요 작품들을 B tv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청각 장애인들도 감상 가능하게 했는데, 관련 지표 역시 성장했다. 방송 기간 전후 14일 간 가치봄 콘텐츠의 매출이 3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필모톡의 인기가 커지면서 필모톡 라인업은 올해 말까지 이미 확정됐다.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 1주년을 맞이해 관객과 배우의 만남 ‘필모톡:임윤아’를 이달 23일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참여 덕분에 1년 동안 이어져 오고 있다”며 “필모톡을 통해 B tv에 대한 시청자 경험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B tv의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