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우리기술, 정부주도 SMR 개발 참여 소식에 강세

아주경제
|
2024.05.22 오전 09:27
|

[특징주] 우리기술, 정부주도 SMR 개발 참여 소식에 강세

사진아주경제DB
[사진=아주경제DB]

우리기술이 혁신형소형모듈원자로(i-SMR)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우리기술이 SMR에 적용되는 원전 제어계측시스템(MMIS) 국내 독점 공급사인 점이 부각되는 모양새다.
 
22일 오전 9시14분 기준 우리기술 주가는 전일 대비 175원(8.75%) 오른 21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우리기술은 ‘혁신형소형모듈원자로기술개발사업단’과 ‘모듈형원자로 MMIS 안전계통 표준 플랫폼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MR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에 가장 적합한 전력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i-SMR 기술개발사업은 오는 2028년까지 경제성·안정성·유연성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i-SMR을 개발한 후 표준설계인가 취득을 골자로 한다. 우리기술은 국책과제를 통해 SMR에 적용되는 MMIS 모듈을 신규 개발할 예정이다.
 
우리기술은 국내 유일 원전 MMIS 기업으로 국내 주요 원전에 MMIS 공급 레퍼런스를 보유 중이다. 원전 독점 기술을 바탕으로 ‘SMART원전’ 사업, ‘SMR얼라이언스’ 등 SMR 개발에도 지속 참여해 오고 있다. 우리기술은 MMIS 국내 독점 공급사이기 때문에 한국형 SMR 개발에 성공할 경우 수출 등에 수혜가 기대된다.
 
우리기술 관계자는 “AI 확산으로 데이터센터 전력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 각국이 SMR 상용화에 나서고 있다”며 “국내 독점적 MMIS 기술 보유기업으로써 차세대 SMR용 MMIS 표준을 개발해 세계 최초 SMR 상용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