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4년만 첫 정규 ‘아마겟돈’…’슈퍼노바’ 열기 이어갈까

마이데일리
|
2024.05.21 오전 10:19
|

에스파, 4년만 첫 정규 ‘아마겟돈’…’슈퍼노바’ 열기 이어갈까

에스파 / SM엔터테인먼트

[마이데일리 = 김지우 기자] 그룹 에스파가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으로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27일 발매되는 에스파 정규 1집집 ‘아마겟돈(Armageddon)’은 더블 타이틀 곡 ‘아마겟돈’과 ‘슈퍼노바(Supernova)’를 비롯해, ‘리브 마이 라이프’, ‘롱챗 (Long Chat(#♥))’, ‘리코리쉬(Licorice)’ 등 총 10곡이 수록돼 에스파의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 수록된 신곡 ‘세트 더 톤(Set The Tone)’은 ‘모든 분위기는 우리 음악이 주도한다’는 자신감 넘치는 가사를 에스파만의 에너제틱한 보컬로 표현한 힙합 댄스곡으로, 중독성 있는 훅과 가사의 조화가 돋보인다.

‘마인(Mine)’ 역시 같은 힙합 댄스 장르지만, 미니멀한 트랙에 묵직한 808 베이스 사운드를 중심으로 몽환적인 보컬이 두드러지는 곡으로, 가사에는 내면의 공포가 허구임을 깨닫고 그 뒤에 가려진 진정한 나 자신의 모습을 마주해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내용을 담은 또 다른 무드를 담았다.

에스파는 지난 13일 공개된 정규 1집 더블 타이틀 곡 ‘슈퍼노바(Supernova)’로 멜론 TOP100·HOT100 1위, 플로,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퍼펙트 올킬’을 기록한 것은 물론,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치 1,6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에스파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은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많이 본 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