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대전시교육청과 늘봄학교 숲교육 업무협약

조이뉴스24
|
2024.05.14 오전 08:30
|

산림청, 대전시교육청과 늘봄학교 숲교육 업무협약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이 대전광역시교육청과 늘봄학교 숲교육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늘봄학교’는 초등학교 정규수업 외 학교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종합 교육프로그램이다.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학생 성장·발달을 지원하는 교육 서비스다.

올해에는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산림청과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 맞춤형 숲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전시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초등학교에 숲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왼쪽)이 설동호 교육감과 함께 늘봄학교 숲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류한준 기자]

산림청은 현재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숲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립수목원 ‘숲이오래 키즈아카데미’, 산림교육센터 ‘목공체험 프로그램’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400개 이상 숲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초등학생들이 산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늘봄학교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대전시교육청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왼쪽에서 4번째)이 대전광역시교육청과 늘봄학교 숲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류한준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