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공개

모터데일리
|
2024.04.24 오후 03:27
|

더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공개

테슬라는 부분변경된 모델 3 퍼포먼스를 23일(현지시간) 선보였으며, 업데이트된 디자인과 실내 및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있다.

모델 3 퍼포먼스는 기존보다 22%의 출력 향상과 32%의 피크 출력 향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고성능 구동 장치를 제공한다. 피크 토크 또한 16% 증가하고 에너지 소비도 약 2% 감소했다.

이러한 변화들 덕분에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은 517마력과 741Nm 토크를 가지고 있다. 0-60마일(0-96km/h)를 2.9초 만에 가속하고 최고 속도는 262km/h, 주행거리는 한 번의 충전으로 476km 주행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 외에도, 테슬라는 차량의 질량을 줄이고 강성을 높이는 맞춤형 부품들이 장착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할로우 댐퍼 피스톤 로드가 있는 적응형 댐퍼, 다중 단면 스태빌라이저 바, 초고강도 스틸 스프링 및 스티퍼 서스펜션 상단 마운트 등이 포함된다.

어댑티브 댐퍼는 실시간으로 조절되며 스탠다드, 스포츠, 트랙으로 세 가지 모드를 가지고 있다. 트랙 모드는 이제 더 개선되어 모터 컨트롤, 서스펜션 컨트롤, 파워트레인 냉각 및 차량 다이내믹스 컨트롤러를 단일 통합 시스템 하에 제공된다.

향상된 정확성으로 모델 3 퍼포먼스는 더 예측 가능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고 운전자들이 차량의 한계를 더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안정성 제어 설정을 변경했다고 테슬라는 밝혔다.

다른 특징으로는 후방 편향된 토크 스프릿, 새롭게 표준화된 트랙 레디 브레이크 패드, 피렐리 P 제로 4 퍼포먼스 타이어와 20인치 휠을 포함한다.

디자인은 스포티한 범퍼와 새로운 전면 스플리터를 갖추고 수정된 스포일러 및 공격적인 디퓨저를 장착했다. 이를 통해 공기 역학이 향상되고 항력은 5% 감소한 반면 양력은 36% 감소했다.

내부로 이동하면, 모델 3 퍼포먼스는 더 깊은 좌석 위치뿐만 아니라 기능을 향상시킨 새로운 스포츠 시트를 장착했다. 시트는 열선과 통풍뿐만 아니라 12 방향 전동 조절도 갖춘다.

개선된 유리 덕분에 객실은 더 조용하고 편안해진다. 테슬라는 더 나은 소음 차단을 위하 NVH(Noise, Vibration, and Harshness) 치료의 일부라고 소개했다.

구매자들은 또한 탄소 섬유 트림과 17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 가능하고 15.4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뒷좌석 승객을 위한 8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는 주문이 시작됐으며, 배송은 미국에서 5월이나 6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MOTORDAILY-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