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내 첫 액화수소 충전소.. 가좌 액화수소 충전소 준공 完

뉴오토포스트
|
2024.04.21 오후 05:27
|

인천시, 국내 첫 액화수소 충전소.. 가좌 액화수소 충전소 준공 完


국내 첫 액화수소 충전소가 인천 서구에서 문을 연다.

환경부와 인천시는 17일 인천 서구 가좌동에서 ‘인천 가좌 액화수소충전소’ 준공식을 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임상준 환경부 차관과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정유석 현대자동차 부사장, 강정구 천연가스수소충전소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인천 가좌 액화수소 자동차 충전소는 지난 2022년 환경부 수소충전소 보급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간당 120㎏의 수소를 충전할 수 있는 시설이다. 1일 최대 120대의 수소버스를 충전할 수 있는 규모다.

액화수소충전소의 충전속도는 1분에 2㎏으로, 1분에 1㎏을 충전하는 기체수소충전소 보다 빠르게 많은 양의 수소를 충전할 수 있다. 또 기체수소충전소는 충남 서산과 경기 평택 등에서 생산한 수소를 공급받는데, 액화수소충전소는 인천 서구 원창동 액화수소플랜트에서 생산한 수소를 공급받을 수 있어 수급도 보다 안정적이다.

시는 이달 중 남동구 남동농협 수소충전소, 서구 수도권매립지 수소충전소가 연달아 문을 열면 수소버스 전환이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박 부시장은 “대한민국 제1호 액화수소충전소 준공으로 액화수소 충전 시대를 개막했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시가 수소대중교통 선도 도시로서 시민들께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수소 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