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실화냐.. 아빠들 원픽 포드 SUV, 내년에 이렇게 출시된다고?

모빌리티TV
|
2024.03.11 오전 05:12
|

디자인 실화냐.. 아빠들 원픽 포드 SUV, 내년에 이렇게 출시된다고?

포드 주력 SUV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출시 앞두고
온라인에선 벌써 풀체인지 소문

포드-익스플로러

포드 브랜드의 대표 SUV, 익스플로러.
해당 차량은 지난 2월 6세대 모델의 2번째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 미국산 SUV의 입지를 굳게 다지고 있다. 기존에 비해 변경된 외관과 내관이 눈에 띄며, 액티브, ST-라인, 플래티넘, ST 트림 총 4가지의 트림으로 선보였다.

국내에서는 2.3 에코부스트와 3.0 에코부스트 2가지 트림의 출시만 예정되어 있다고 하는데,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은 수요가 많지 않아 단종되었다. 트림별로 내부 인테리어와 시트 디테일이 차이를 조금씩 보이고 있어 국내 시장에 수입되는 모델엔 어떤 형식으로 적용되는지도 눈여겨봐야 할 부분이다.

포드-익스플로러
포드-익스플로러

전반적으로 날카로워진 모습
풍부한 실내 옵션들도 보여

외관의 모습도 변화가 느껴지는데, 기존 그릴에서 조금 더 날카롭고 터프한 이미지로 변했다.
부분 변경이라 큰 변화는 찾아볼 수 없지만 휠과 램프의 변화를 찾아볼 수 있다.
미국에선 기존의 디자인이 조금 더 선호되었던 반면, 국내 소비자들은 새롭게 변화한 전면부가 조금 더 낫다는 평가다.

내부인테리어와 옵션은 기존보다 한층 세련된 모습을 보이면서 미국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인기를 끌 수 있을 만한 옵션과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센터 콘솔에는 13.2 인치 중앙 터치스크린이 있으며 상위 트림에는 미국 차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옵션 중 하나인 앰비언트 라이트까지 탑재되어있다고 한다.



벌써 풀체인지 기대감도
EV 북미형 모델 출시 가능성?

해외에서는 포드 익스플로러에 7세대 신형 머스탱의 디자인을 녹여낸 렌더링도 인터넷을 떠돌아다니며 향후 풀체인지 될 익스플로러를 예상한 네티즌들도 늘어나고 있다. 포드의 F-150 랩터에서 볼 수 있는 그릴과 머스탱의 날렵한 바디라인을 닮은 듯한 날카로운 옆모습도 볼 수 있다.

아직 풀체인지 모델의 소식과 관련해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근 미국의 SUV 동향을 살펴보면 익스플로러의 북미형 전기 모델도 출시 될 가능성이 없지 않아 보인다. 현재 익스플로러의 EV 모델은 유럽에선 출시되어 운행 중이다.



국내에서 선방하는 익스플로러
꾸준한 인기 누릴 수 있을까

이번 포드 익스플로러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 투박하고 둔한 SUV의 이미지에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되었다. 미국산 차량을 선호하지 않는 한국의 자동차 시장에도 매력적으로 다가올 만한 옵션과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으며 최근 미국산 차들의 대부분 이러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그래도 인기 있는 미국산 SUV로 항상 언급되어 꾸준히 찾는 사람들이 존재한 모델이기에 더욱 이번 페이스리프트에 시선이 가고, 풀체인지를 예상하는 렌더링의 유출에도 관심이 가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