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역시 AMG 이번엔 쿠페다!!” 메르세데스 AMG GT

오토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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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23 오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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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역시 AMG 이번엔 쿠페다!!” 메르세데스 AMG GT

▲AMG GT63S E 퍼포먼스/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재팬

메르세데스 AMG GT 하이브리드

메르세데스 -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AMG에서 AMG GT 63 SE 퍼포먼스 4도어 쿠페, 약칭 AMG GT 63 SE 모델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차량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기술을 적용하여 놀라운 831마력의 합산 총 출력을 자랑한다. 벤츠코리아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환경부 인증 절차에 돌입한 상태이며, 이 모델은 포르쉐 파나메라와의 경쟁을 정조준하고 있다.

▲AMG GT63S E 퍼포먼스/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재팬
▲AMG GT63S E 퍼포먼스/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재팬

고성능 PHEV 시스템의 탑재

AMG GT 63 SE는 AMG GT 4도어 쿠페의 부분 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AMG 패트로나스 F1 팀과 공동 개발한 차세대 PHEV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시스템은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 6.1kWh 배터리, 전기모터, 그리고 전기모터를 위한 2단 변속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오버부스트 시 831마력의 출력과 142.8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는 단 2.9초가 소요된다.

▲AMG GT63S E 퍼포먼스/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재팬
▲AMG GT63S E 퍼포먼스/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재팬

첨단 기술의 적용

AMG GT 63 SE는 사륜구동 시스템과 함께 고온에서의 배터리 성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설계된 액체 다이렉트 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회생 제동 기능을 지원하여 전기차와 유사한 원페달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WLTP 기준으로 배터리 완충 시 12km를 순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AMG GT63S E 퍼포먼스/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재팬
▲AMG GT63S E 퍼포먼스/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재팬

독보적인 주행 성능

AMG GT 63 SE에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 후륜 조향 시스템, AMG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주행 지원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뛰어난 주행 성능과 동시에 안정적인 주행 경험을 누릴 수 있다.

▲AMG GT63S E 퍼포먼스/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재팬
▲AMG GT63S E 퍼포먼스/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재팬

디자인과 내부 업그레이드

외관 디자인은 기존 AMG GT 4도어 쿠페의 우아함을 유지하면서도 AMG GT 63 SE 전용 엠블럼과 후면부 범퍼에 배치된 배터리 충전구 등의 세부 사항을 통해 차별화를 더했다. 실내에는 AMG 퍼포먼스 정전식 터치 스티어링 휠과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사용자에게 고급스러움과 첨단 기술을 동시에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63 SE의 국내 출시는 고성능 차량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모델은 기존의 고성능 차량들과 경쟁하면서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는 새로운 가치를 통해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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