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ㆍBMW 잡겠다.. 반등 노리는 아우디, 무려 ‘이 SUV’ 준비한다

모빌리티TV
|
2024.02.21 오전 04:15
|

벤츠ㆍBMW 잡겠다.. 반등 노리는 아우디, 무려 ‘이 SUV’ 준비한다

2025 아우디 콤팩트 SUV Q3
쿠프라 테라마와 트윈 모델 예정
2025년 기대주 Q3 정보 총정리

아우디 2025 Q3 / 사진 출처 = ‘carscoops’

벤츠, BMW에 밀려 상대적으로 아쉬운 성적을 내고 있는 아우디가 프리미엄 콤팩트 SUV 출시 소식을 알렸다. 2025년형 아우디 Q3는 3세대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 발전으로 많은 네티즌의 관심을 받고 있다.

2011년 유럽 출시, 2015년 북미 출시 이후 아우디 Q3는 아우디의 베스트셀러가 됐다. 이 콤팩트 SUV는 최근 스파이샷이 공개되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5 아우디 Q3는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함께 알아보자.

사진 출처 = ‘kolesa.ru’

2025 아우디 Q3, 그룹 형제
쿠프라 테라마와 쌍둥이 되다

이 모델은 비용 절감의 일환으로 폭스바겐의 다른 모델인 쿠프라 테라마와 트윈 모델로 출시된다. 이는 두 모델이 기본적인 디자인을 공유하는 것을 의미한다. 두 모델은 전면과 후면, 하단 도어 스타일링을 제외하고 모든 것을 공유한다.

주요 디자인 요소로는 테일 라이트를 연결하는 LED 라이트 바와 DRL 및 방향 지시등을 위한 상단 스트립이 있는 분할 헤드라이트가 있다. 또한 범퍼의 직사각형 컷아웃은 로우빔과 하이빔 헤드라이트를 오묘하게 통합시킨다.

사진 출처 = ‘kolesa.ru’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auto ya interior’

프리미엄에 비해 아쉬웠던 실내
매력으로 아쉬움 덮어버리다

기존 Q3의 단점 중 하나는 고품질,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모델이지만, 어색한 실내 인테리어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대응하여 다음 3세대 Q3에는 프리미엄 재활용 소재를 기반으로 한 미래주의를 강조한 디자인을 자랑할 예정이다.

실내 기술에는 중요한 운전 정보를 원활하게 하는 통합 OLED 계기판이 장착된다. 또한 내부에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갖춘 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중심에 위치할 예정이다. 주행 기능으로는 차선 변경 지원, 자동 비상 제동, 주차 및 트레일러 조종 보조 장치 등의 탑재가 예상된다.

사진 출처 = ‘carsoops’
사진 출처 = ‘carscoops’

프리미엄이란 이런 것
Q3 성능과 파워트레인

2025년형 Q3는 폭스바겐 티구안과 쿠프라 테라마와 동일한 MQB Evo 기반을 사용하며, 기존 Q3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엔진 옵션에는 1.5 및 2.0L 가솔린 장치, 2.0L 디젤, 1.5 TSI Evo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포함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19.7kWh 배터리 팩과 최대 100km의 전기 주행 거리를 자랑하며, 프리미엄의 품격을 보여준다. 2025년 Q3는 BMW X1, 볼보 XC40, 벤츠 GLA 등과 경쟁할 예정으로 공식적인 공개가 몇 달 안에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