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견제 나선다’.. 수소차 목숨 건 토요타, 역대급 반란 일으켰죠

뉴오토포스트
|
2024.02.13 오전 10:54
|

‘현대차 견제 나선다’.. 수소차 목숨 건 토요타, 역대급 반란 일으켰죠

토요타-수소차

토요타 수소차 미라이
단종 없이 24년형 모델 출시
상품성과 혜택으로 무장했다

토요타-수소차

배터리를 충전해 움직이는 전기차는 많은 브랜드에서 생산 중에 있다.
반면에 수소를 활용한 연료 전지로 전기를 만든 후 구동하는 수소차 모델은 거의 없다. 수소차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브랜드는 현대차와 토요타 정도다. 현대는 SUV 모델인 넥쏘가 있으며, 토요타는 세단 모델인 미라이가 있다.

토요타 미라이는 2014년 첫 출시되었으며, 2020년 2세대 모델이 출시되었다. 최근 연식 변경 모델인 2024 미라이를 내놓았는데, 상품성이 대폭 향상되었으며, 남아있는 2023년형을 구매하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한다.

토요타-수소차
토요타-수소차

토요타 최신 ADAS 시스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 추가

2024 미라이에는 토요타의 최신 ADAS 시스템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이 추가된다. 여기에는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로 이탈 어시스트,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오토 하이빔 등이 기존보다 향상된 능력을 보여준다.

특히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은 자전거와 오토바이 인식은 물론,
가드레일과 교차로 반대편 차량도 인식해 급제동을 실시한다. 현재 크라운에도 적용되어 있다.



새로운 외장 색상 추가
디지털 키 새롭게 적용

기존 미라이에는 블루, 화이트, 쥐색, 블랙, 레드 이렇게 5가지 외장 색상이 있었는데,
2024 미라이에는 엘레멘탈 실버라는 은색이 추가된다. 해당 컬러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그 외 탄소 배출을 줄이겠다는 토요타의 의지를 나타내는 ‘비욘드 제로’배지를 외부에 달며, 스마트폰이 키 역할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 원격으로 키를 넘겨줄 수 있는 디지털 키가 적용된다. XLE 트림에서는 옵션이고, 리미티드 트림에서는 기본이다.



2023년형 구입 시
수소 무상 제공한다

만약 남아있는 2023년형 재고차를 구입할 경우 토요타에서 3년 혹은 최대 1만 5천달러 상당의 수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만약 3월 31일 전까지 구입할 경우 6년으로 연장된다. 상당히 파격적인 혜택이다. 다만 미국의 경우 충전 시설이 캘리포니아에 주로 있어, 캘리포니아 주민들만 구입할 수 있다. 실제로 미국 토요타 홈페이지에서 미라이의 견적을 뽑을 때, ZIP Code가 캘리포니아 지역이 아닐 경우 견적을 제공하지 않는다.

토요타 미라이는 182마력을 발휘하며, 한번 충전 시 약 640km 정도를 주행할 수 있다. 가격은 XLE 트림이 5만 190달러리미티드 트림은 6만 7,155달러부터 시작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