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지금 중국 “부럽다” 난리 난 단 한 가지 이유

밈미디어
|
2023.12.20 오전 04:15
|

전 세계에서 지금 중국 “부럽다” 난리 난 단 한 가지 이유

① 전 세계가 집중한 중국 현재 상황

중국
중국 금광 발견 / 출처 : weibo

중국에서 38t이 매장된 것으로 추정되는 대규모 금광이 발견됐습니다.
지난 14일 네이멍구 바옌나오얼시 우라터중기의 금광 개발업체인 ‘투구르거금광’은 우라터중기 간치마오더우진에서 새로운 금광을 발견했다고 밝혔는데요.
이 금광에는 38t의 금이 매장돼 약 3조 894억 원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투구르거금광은 “최근 수년간 바옌나오얼 일대를 심층 탐사했으며 올해만 57곳에서 2만7천여m를 시추하는 등 2.52㎢를 탐사한 끝에 거둔 값진 성과”라고 말했죠.
우라터중기는 대표적인 지하자원 보고로 손꼽히는데요.
석탄, 석유, 철, 화강암, 금, 은, 동 등 총 68종의 광물이 매장돼 있는 것으로 알려진 곳으로 잠재적 경제적 가치가 72조7천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특히 금 매장량은 확인된 것만 143t에 달하는 등 총 300t이 매장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연간 생산량도 4.8t에 달해 중국 10대 금 생산 도시에 들었죠.

현재 금광뿐만 아니라 우라늄 광산과 초대형 유전을 연이어 발견하고 있습니다.
역대급 호재를 맞고 있는 소식에 외신도 앞다퉈 보도하고 있죠.
특히 내년에도 금 시세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더욱 높은 가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② 연달아 발견되고 있는 초대형 금광

중국
출처 : zhuanlan

중국에서 금광이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5월에도 산둥성 라이저우시에서 탐사 프로젝트 도중 매장량 580t 규모의 금광이 발견된 바 있습니다.
이는 중국 채굴 기술로 최대 30년 이상 채굴할 수 있는 규모였는데요.
금광의 길이는 최대 2057m, 퇴적층 두께는 62.35m에 달했습니다.

산둥성 천연자원부는 약 37조9560억원 이상이라고 밝혔죠. 확인된 매장량은 당국이 조직한 전문가의 평가를 통과했습니다.
산둥성에서 발견된 금광은 중국에서 발견된 단일 최대 규모로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수준입니다.

지난 2017년에도 산둥성에서 550t 규모의 금광이 발견된 바 있는데요.

중국
출처 : finance

지난 2021년 국내 금 생산량 2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허난성에서 초대형 금광이 무더기로 발견됐습니다.
난양시 퉁바이현 주좡진 웨이샨청 일대에서 10년간의 조사 끝에 16개의 금광이 발견됐는데요.
당국은 잠정 매장량이 31.55t이지만 추가 작업이 진행되면서 50t 이상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했죠.

금광에서는 금뿐만 아니라 은, 납, 아연, 천연 알칼리 등도 발견되면서 그야말로 잭팟이 터졌는데요.
2016년에는 퉁바이현의 퉁바이산 한 광산에서 105톤의 초대형 금광을 발견했습니다.
2015년에는 470t 규모의 해저 금광이 발견돼 전 세계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죠.

③ 우라늄 광산까지… 역대급 호재

출처 : sputniknews

중국의 호재는 연달아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28일 최대 10만 톤 규모의 우라늄 광산이 발견됐습니다.
중국 원자력공업 지질국 국장은 베이징에서 열린 제1회 국제 천연 우라늄 산업 발전 포럼에서 소식을 전했는데요.

그는 “수년 동안의 탐사 끝에 매장량이 1~10만t 규모인 우라늄 광산을 발견했다”라며 “지난 10년간 발견한 우라늄 광산의 매장량은 전체 매장량의 3분의 1 규모이다. 천연 우라늄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갖춘 만큼 원자력 산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죠.

국내와 해외에서의 우라늄 개발, 국제 무역, 전략 비축량 확보 등을 통해 안정적인 우라늄 공급 시스템을 조기에 구축했다고 밝혔죠.
우라늄 발생에 이어 대규모 금광이 발견된 것인데요.

출처 : XINHUA

지난 2일에는 간쑤성에서 매장량 1억t 이상으로 추정되는 대형 유전이 발견돼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중국석유천연가스(CNPC) 산하 창칭유전은 2021년 6월부터 간쑤성 칭양시 훙더 지역 유전 탐사에 나선 지 2년여 만에 유전을 발견했습니다.

창칭유전은 “훙더 지역의 23개 유정에서 석유가 매장된 것을 확인했고, 이 중 3개 유정의 하루 생산량은 이미 100t이 넘는다”라고 밝혔는데요.
심지어 “훙더 지역 유전 개발에 속도를 내 하루 원유 생산량이 504t에 달한다”며 “연간 50만t의 원유 생산 능력을 갖췄다”라고 소개했죠.

훙더 지역은 까다로운 지질 조건으로 석유와 가스 자원의 보고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 동안 탐사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요.
새로운 유전을 발견하면서 훙더 지역은 원유 저장 및 생산 능력이 새로운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