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충격이다… 경기도 한 마을버스 기사가 운전 도중에 쓰러져 사망했다

위키트리
|
2023.12.09 오전 11:10
|

정말 충격이다… 경기도 한 마을버스 기사가 운전 도중에 쓰러져 사망했다

마을버스 기사가 운전 중에 의식을 잃고 쓰러져 숨졌다.

구급차 사진 / 연합뉴스

9일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 10분쯤 경기 파주시 광탄면 창만리의 한 도로에서 마을버스를 몰던 50대 운전기사 A 씨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이를 목격한 한 승객이 황급히 운전대를 잡기 위해 운전기사에게 다가갔다. 하지만 이미 방향을 잃은 버스는 인근 정미소 건물 벽을 들이받고 멈춰 섰다.

심정지 상태로 쓰러진 운전기사 A 씨는 119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들 4명은 얼굴을 다치는 등 상처를 입고 모두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았다.

경찰 관계자는 “A 씨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것으로 보고 평소 지병을 앓았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버스 내 설치된 CCTV 화면을 보면 A 씨가 운전 도중 심정지 상태로 쓰러진 것으로 파악된다.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4일 오전 11시 22분쯤 창원 진해구 남문동의 한 도로를 달리던 마을버스가 가로수와 충돌했다.

당시 버스에는 50대 운전기사와 승객 5명 등 6명이 탑승 중이었다. 이 사고로 70대 승객 1명이 골절 및 안면부 손상 등 크게 다쳤다. 또 나머지 승객들도 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

경찰은 관계자는 “마을버스가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웅천중학교 방향으로 달리던 중 커브 길을 돌면서 속도를 줄이지 못해 중앙선을 넘어 반대편 가로수를 들이받은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버스 기사와 목격자 진술, 폐쇄회로(CC)TV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국화를 들고 있는 손 자료 사진 / Xiuxia Huang-shutterstock.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