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갈 수 있었는데도 남아있길 선택, 나라 지키러 모인 ‘이스라엘 여군’

위키트리
|
2023.10.24 오전 10:14
|

나갈 수 있었는데도 남아있길 선택, 나라 지키러 모인 ‘이스라엘 여군’

이스라엘에선 나라를 지키는 데 남녀가 따로 없다.

지난 21일(현지시각)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세계 곳곳에서 이중 국적 예비군 여성들이 이스라엘 방위군에 재입대하고 있다.

영국에서는 최소 100여명이 이스라엘로 갔다.

영국-이스라엘 이중 국적의 여성 예비군 모리아 멘서(21)는 세계 여행 계획을 취소하고 고국으로 갔다. 멘서는 5개월 전 2년간의 이스라엘군 복무를 마쳤다. 복무 당시 그는 전투병 부대에 소속돼있었다.

제대 후 영국에 있는 가족과 시간을 보냈고, 호주, 태국, 남미로의 세계 여행을 계획하던 중에 하마스의 공습이 발생했다. 그는 감시부대에서 일하면서 국경 너머의 적군 침입과 미사일 또는 드론 공격을 탐지하는 임무를 맡을 예정이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Jose HERNANDEZ Camera 51-Shutterstock.com

멘서는 “나는 물러설 수 없다. 영국이 내 조국인 것처럼 이스라엘도 내 조국”이라며 “지금 우리가 이스라엘을 보호하지 않으면 우리는 어느 곳에서도 존재할 수 없을 것이다. 이는 테러와 싸우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의 존재를 위해 싸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영국-이스라엘 이중 국적 A(26) 씨는 하마스가 공격했을 때 이스라엘행 비행기를 타고 있었다. 그가 탑승한 비행기는 이스라엘 영공이 폐쇄되기 전 착륙한 마지막 비행기였다. A씨는 런던에서 태어나 키프로스에서 의학을 공부하던 의대생이다. 앞서 2년간의 의무 복무를 마쳤으며 하마스가 공격하자 즉시 군대와 접촉해 재입대 의사를 밝혔다.

A씨는 “의대생이라 부상을 보는 것이 그다지 충격적이진 않지만 중환자실의 환자가 깨어날 수 없을 것이란 소식을 듣는 것이 가장 힘들었다”고 했다. 이어 “나는 내 조국이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면서 떠나고 싶지 않다”고 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Bumble Dee-Shutterstock.com

호주-이스라엘 이중 국적의 마이 구트만(28)은 호주로 대피할 수 있었지만 이스라엘에 남았다. 구트만은 “그게 나였을 수도 있다는 생각, 내 친구들이 거기 있었다는 생각, 이 사람들이 그냥 놀러 간 내 또래의 젊은이들이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며 “나는 여기에 있어야 할 도덕적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