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에는 ‘매구 각성’, ‘검사M’에는 신규 콘텐츠 등장 

게임와이
|
2023.07.06 오전 09:44
|

‘검사’에는 ‘매구 각성’, ‘검사M’에는 신규 콘텐츠 등장 

펄어비스가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를 통해 공개한 ‘검은사막’에 매구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도 4일 신규 콘텐츠 ‘므로웨크의 미궁’을  업데이트했다.

‘검은사막’의 ‘매구 각성’은 쌍둥이 동생 ‘우사’가 사용하던 ‘호화선’에서 붉은색을 띠는 부채 형태의 ‘초화선’을 무기로 사용한다. 빠른 속도와 방향 전환으로 근거리의 적들에게 광역 공격을 가하는 근접형 클래스다. 여우신을 받아들인 선인의 외형을 하고 있으며, 의상에는 여우 꼬리를 상징하는 6개의 털 장식이 달려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으름’, ‘여우풀이’, ‘폭렬의 춤사위’ 등 특정 기술을 사용 시 신을 받아들인 ‘강신’ 상태가 된다. ‘강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기술들은 적들에게 더욱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모험가는 ‘강신‘ 상태가 지속될 수 있도록 기술 연계기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의 나라’ 신규 우두머리 ‘이무기’와 새로운 설화도 선보였다. 기존 ‘아침의 나라’ 우두머리들과 달리 공격의 주도권을 ‘이무기’가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무기‘는 해 달, 땅 속성 중 땅 속성과 상성을 이루며, 토벌을 위해서는 ‘어둑시니전’ 지식이 있어야 한다. 모험가는 ‘이무기전 설화’로 몰입도 높은 컷 신을 즐길 수 있다.

7월 5일부터 여름 시즌 졸업도 가능하다. ‘시즌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는 NPC ‘푸가르’를 찾아 의뢰를 완료하고 시즌 캐릭터를 일반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콘텐츠 므로웨크의 미궁은 위치와 경로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거미굴 형태의 지역을 탐험하는 콘텐츠다. 기믹 파훼, 숨겨진 요소 발견, 우두머리 제압 등으로 모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모험가는 ‘침식의 마녀 케헬’ 이야기 중 ‘므로웨크의 미궁 의뢰’를 완료하면 입장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자격과 함께 일정 수준의 레벨 및 전투력을 갖추고 ‘므로웨크의 길잡이’ 아이템을 사용해 입장 가능하다.

끝없는 겨울의 산 신규 이야기 4종이 추가됐다. 추가된 이야기 중 ‘몽실몽실 알파카’, ‘겨울의 닮은 순록’ 완료 시 끝없는 겨울의 산 전용 탈것인 ‘알파카’와 ‘얼음 순록’을 획득할 수 있다. 알파카는 클래스 ‘샤이’ 전용이며 얼음 순록은 모든 클래스가 이용할 수 있다.

므로웨크의 미궁 /펄어비스
므로웨크의 미궁 /펄어비스

끝없는 겨울의 산 신규 이야기 4종 추가 /펄어비스
끝없는 겨울의 산 신규 이야기 4종 추가 /펄어비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