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중소기업 성장 돕는 ‘마이렌탈샵’ 취급액 40억 돌파

머니s
|
2023.05.09 오후 02:57
|

신한카드, 중소기업 성장 돕는 ‘마이렌탈샵’ 취급액 40억 돌파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중소제조사가 렌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렌탈샵’ 서비스를 선보인지 3년 만에 취급액 40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 중소제조사는 렌탈료 회수 리스크와 청구·입금 시스템 인프라 구축에 수반되는 비용으로 인해 렌탈 시장 진입이 어려웠다.

이에 신한카드는 마이렌탈샵을 통해 중소제조사가 별도의 렌탈 프로세싱 구축 없이 렌탈 시장에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렌탈 심사, 전자계약 등 계정 관리에서부터 만기 입금 관리까지 대행하고 있다.

마이렌탈샵은 중소제조사의 어려움을 감안해 신한카드의 신용 평가 모형을 업체 맞춤형으로 제공해 렌탈 운영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관련 비용 부담을 낮췄다. 빅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렌탈 상품 추천 마케팅도 지원한다.

이같은 판매 활로 확대를 통해 서비스를 선보인지 3년 만에 누적 계약은 1만건, 취급액은 40억원을 돌파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렌탈샵은 소유에서 공유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중소기업들의 렌탈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소비자 편익을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선한 영향력 1위’를 위해 중소 기업의 성장을 돕는 상생 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