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원내수석에 ‘비명’ 송기헌 임명…원내 대변인 김한규·이소영

머니투데이
|
2023.05.01 오후 03:20
|

민주당, 원내수석에 ‘비명’ 송기헌 임명…원내 대변인 김한규·이소영

(서울=뉴스1) 황기선 기자 =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취재진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3.5.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뉴스1) 황기선 기자 =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취재진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3.5.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불어민주당이 1일 신임 원내수석부대표에 송기헌(재선·강원 원주을) 의원을 선임했다.

박광온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원내대표단 인선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운영 수석에 송기헌 의원을 임명했다”며 “원내 전반적인 운영과 기획, 입법, 예산, 전략과 타 정당과 협상 실무를 총괄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송 의원은 지난 대통령선거 후보 경선 당시 이낙연 전 대표를 지원해 ‘친이낙연’계로 분류된다. 검찰 출신으로 국회 형사사법체계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 야당 간사를 맡고 있다. 당 지도부의 ‘친명(친이재명)’ 색채에 비명계 인사를 추가 인선해 계파 간 균형을 맞추려 한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송 의원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박 원내대표가 압도적 다수로 원내대표 선거에서 선출된 건 다수의 의원들이 혁신과 쇄신, 통합을 같이 하실 분이라는 희망을 가졌기 때문”이라며 “박 원내대표와 함께 쇄신과 통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원내 대변인으로는 초선의 김한규(제주 제주을), 이소영(경기 의왕·과천) 의원을 선임했다. 경제 담당 대변인으로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사장 출신인 홍성국(초선·세종갑) 의원을 임명했다. 원내대표 비서실장으로는 민병덕(초선·경기 안양동안갑) 의원이 임명됐다.

박 원내대표는 “이 원내대표단은 민주당이 확장적 통합을 하는데 크게 기여할 분들”이라며 “우리가 국민들을 상대로 소통하는 데 굉장히 많은 역할을 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