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아메리칸 파이’ 열창… 바이든 깜짝 선물에 화답

머니s
|
2023.04.27 오후 03:55
|

尹, ‘아메리칸 파이’ 열창… 바이든 깜짝 선물에 화답

윤석열 대통령이 국빈 만찬에서 애창곡인 돈 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를 불렀다. 사진은 26일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열린 국빈 만찬에서 노래하는 윤석열 대통령(오른쪽)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국빈만찬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요청으로 돈 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를 불렀다.

26일(이하 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만찬이 끝난 후 윤 대통령에게 맥클린의 친필 사인이 담긴 통기타를 선물했다. 윤 대통령은 평소 맥클린의 노래를 즐겨 듣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진행된 공연에서 초청 가수들은 앙코르 무대로 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를 불렀다. ‘아메리칸 파이’는 윤 대통령의 애창곡이다.

공연이 끝나자 바이든 대통령은 윤 대통령을 무대에 초대하며 직접 노래를 불러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한미 동맹의 든든한 후원자이고 주주이신 여러분께서 원하시면 한 소절만 부르겠다”며 “근데 가사가 기억이 날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피아노 반주에 맞춰 ‘아메리칸 파이’를 불렀다. 윤 대통령은 약 1분 동안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다. 이를 지켜보던 내빈들은 환호하며 기립박수를 쳤다. 바이든 대통령 역시 윤 대통령을 향해 박수를 보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