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가 답”…현대차, SW 연구개발 경력직 모집

머니투데이
|
2023.02.19 오후 02:03
|

“소프트웨어가 답”…현대차, SW 연구개발 경력직 모집

/사진제공=현대차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SDV(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체제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올 상반기 대규모 연구개발 경력 인재 확보에 나선다.

현대차는 이달 20일부터 3월 5일까지 2주간 연구개발본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개발본부 전 부문에 걸쳐 세 자릿수 규모의 경력직 채용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경력직 채용은 미래 신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SDV 체제로의 대대적인 변화를 이끌 R&D 우수인재를 선점하기 위한 차원이다.

△차량개발 △제어/커넥티드 △차량 아키텍처 △배터리 및 수소 등 연구개발본부 전 분야 대상이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3월) △직무면접(4월) △종합면접(5월)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입사 예정이며, 상세 일정은 각 부문별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지난해 처음 도입했던 AI(인공지능) 활용 사전 인터뷰도 그대로 진행한다. 질의, 응답 과정에서 지원자의 표정, 행동, 음성 등을 AI를 통해 분석해 객관성을 높이는 방식이다.

현대차는 이번 모집 일정과 별개로 △인포테인먼트 △자율주행 △로보틱스 △전자 부문 등 소프트웨어 경력 개발자는 매월 상시 채용을 통해 모집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외 최고의 R&D 인재들과 빠르게 변모하고 있는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R&D 전문가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