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1억 원 기부…옥스팜 아너스클럽 1호 가입 [공식]

TV리포트
|
2023.01.19 오후 04:36
|

이제훈, 1억 원 기부…옥스팜 아너스클럽 1호 가입 [공식]

[TV리포트=성민주 기자] 배우 이제훈이 1억 원을 기부하고 고액기부자 모임 ‘옥스팜 아너스클럽’에 가입했다.

19일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대표 지경영)는 이제훈이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옥스팜 아너스클럽 1호 후원자가 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후원을 지속해온 이제훈이 1호 후원자로 기록됐다.

지난 2015년부터 옥스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제훈은 필리핀 태풍 하이엔 피해복구 현장을 방문해 맹그로브 재건 사업에 함께했고, 깨끗한 물과 위생시설이 절실한 탄자니아 난민캠프 구호 현장에서 옥스팜 활동가들과 함께 물탱크에 수도관을 연결하고 식수위생 시설을 설치하는 등 구호활동에 직접 참여했다.

이 밖에도 이제훈은 홍보대사로서 옥스팜의 긴급구호 모금 캠페인, 기부 걷기대회, 긴급구호 물류창고 방문 등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전 세계 취약계층을 살리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이제훈은 “구호 현장에서는 깨끗한 물과 식량, 의료서비스 등 어느 것 하나 당연한 것이 없다”며 “작은 나눔의 손길이지만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고, 우리의 작은 관심이 한 사람의 인생뿐 아니라 한 나라의 미래를 변화시키는 초석이 될 수 있다”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성민주 기자 smj@tvreport.co.kr / 사진=옥스팜코리아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