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픽업트럭, 텔루라이드 닮은 모습으로 출시?

더드라이브
|
2023.01.03 오후 02:43
|

기아 픽업트럭, 텔루라이드 닮은 모습으로 출시?

기아 텔루라이드 닮은 픽업트럭 렌더링 <출처=SRK디자인>

기아 준대형 SUV 텔루라이드를 닮은 픽업트럭이 등장했다. 

텔루라이드는 2020년형 모델로 2019년 처음 출시돼 북미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 이후 다양한 파생모델에 대한 소문이 돌았고, 최근에는 텔루라이드 기반 픽업트럭을 기대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에 디지털 아티스트 ‘SRK디자인’은 현대차 투싼 기반 픽업트럭 싼타크루즈보다 큰 크기의 유니바디 픽업트럭 가상 렌더링을 제작했다. 

전장이 싼타크루즈보다 길뿐만 아니라 휠베이스도 확장된 중형 크로스오버 형태의 이 가상 렌더링은 정글 그린 색상에 투톤 휠을 적용했다. 유니바디 구조로 핸들링 및 승차감을 높였으며, 텔루라이드를 닮은 디자인을 선보인다.

기아는 향후 픽업트럭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지난해 3월 기아 CEO 인베스터데이에서 3종류의 새로운 순수 전기차 계획을 발표했다. 2대의 픽업트럭과 1대의 엔트리 레벨 차량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픽업트럭 중 하나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할 예정으로 E-GMP 또는 E-GMP의 변형 플랫폼을 수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머지 하나의 픽업트럭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내연기관차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은 수입 트럭에 25% 관세를 부과한다. 따라서 완전 전기 픽업트럭은 미국 조지아의 현대차그룹 메타공장에서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그룹 메타공장은 2025년부터 전기차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기차를 제작하게 된다. 

조윤주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