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금융] 우리銀, 공통에서 선택강좌까지… A to Z 자산관리 세미나

우먼컨슈머
|
2024.06.19 오후 09:51
|

[오늘금융] 우리銀, 공통에서 선택강좌까지… A to Z 자산관리 세미나

우리은행이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자산관리 ‘고객 동행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은행과 외부 전문가들이 함께 팀을 이뤄 전국 자산관리 특화채널 투체어스(TWO CHAIRS)센터를 직접 방문, 사전에 참석 신청한 고액 자산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한, 세미나 참석 고객 개개인의 성향을 고려해 공통강좌와 선택강좌로 구분했다.

공통강좌는 최근 새로운 투자로 주목받고 있는 ‘보석 투자’와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는 ‘미국 부동산 투자 강의’로 편성했다.

더쇼케이스랩 윤성원 대표(현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보석학과 겸임교수)가 진행한 ‘보석 투자’는 재테크 관점에서 보석별 특징과 투자 시기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미국 부동산 투자 플랫폼기업 코리니의 문태영 대표는 △미국 부동산 시황 △현지 부동산 종류별 매매 및 임대관리 노하우 △부동산 거래 자금의 국내외 신고방법 등 미국 부동산 거래 시 유의사항을 주제로 강의를 이어 나갔다.

선택강좌는 사전 질문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선정한 주제를 중심으로, 우리은행 함영진 부동산리서치랩장, 김혜리 세무전문가 등이 기초부터 심화까지 맞춤형 Q&A 강의를 선보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 고객 동행 세미나는 투체어스센터 이용 고객을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의 일환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자산관리 서비스와 콘텐츠를 발전시켜 고액 자산가의 거래 만족도를 꾸준히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고객대상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퇴직연금 자산운용에 대한 관심증대 및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해 8월14일까지 디폴트옵션 고객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은 퇴직연금 가입고객이 적립금을 운용할 금융상품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정해둔 방법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벤트 기간 중 영업점 또는 비대면(인터넷/스마트뱅킹/올원뱅크)을 통해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개인형 퇴직연금(개인형IRP)계좌의 디폴트옵션 방법 최초 지정 또는 초저위험 → 저/중/고위험 포트폴리오로 변경등록 후 인터넷/스마트뱅킹/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150만원(1명) ▲다이슨 선풍기(2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만원(20명) ▲배달의민족 1만원 상당 기프티콘(500명)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당행 퇴직연금 고객들의 수익률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향후 고객들의 안정적이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하여 수익률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 응모대상 세부조건 및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이나 농협 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와 고객행복센터(1661-3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민간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한 농식품 투자기업 방문

NH농협은행은 18일 강원도 원주시 소재 축산물 가공식품 제조기업인 ㈜설성푸드를 방문하여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설성푸드는 친환경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설성목장’을 대표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다. 이천과 횡성에 위치한 계열화 목장에서 무항생제로 사육한 자연방목 한우로 만든 구이용 고기, 밀키트, HMR(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NH농협은행은 농식품 분야 유망 혁신기업을 발굴 및 투자하는 농식품 펀드를 2,741억원 규모로 운용중이며, 2023년 8월 범농협 애그테크 상생혁신펀드를 통해 ㈜설성푸드에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였다.

이석용 은행장은 “㈜설성푸드가 농식품 분야 우수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농협은행도 직접 운용 중인 펀드를 통해 농식품 혁신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민간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KB금융공익재단, 경제금융 교육으로 미혼모와 한부모 가정 육아 도와

KB금융공익재단이 국가적 위기로 지목받고 있는 저출생 문제의 해결에 앞장서고자 육아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미혼모와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경제자립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경제금융 교육은 서울시와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가 맺은 ‘약자가구와의 동행’ 업무 협약에 KB금융 등 7개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 협력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KB금융공익재단은 ”신용 관리는 어떻게 할까?”, “모은 돈이 적은데 집을 구할 수 있을까?”, “집 계약 시 체크할 것” 등을 주제로 건전한 금융 생활과 주거 안정 등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금융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FKI타워(구 전경련회관)에서 진행된 ‘미혼모·한부모 경제적 자립 지원 행사’ 특강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부터 서울시 12개 구, 25개 복지시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KB금융공익재단 관계자는 “많은 한부모 가장들이 누구보다 강한 책임감을 갖고 아이를 키우고 있지만 혼자서 부모의 역할을 모두 감당해야 하는 어려움도 겪고 있다”며 “KB금융은 출산과 육아의 어려움으로 인해 발생하는 돌봄의 빈 자리를 채워 나감으로써 아이 키우기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Summer Mission Event with 포코리프렌즈’ 실시

KB국민은행이 여름 시즌을 맞아 내달 7일까지‘Summer Mission Event with(써머 미션 이벤트 위드) 포코리프렌즈’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카페 노티드(Knotted) 슈가베어 그림으로 유명한 이슬로 작가의‘포코리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중 KB스타뱅킹 서비스 이용 미션 6개 중 5개 이상 달성하고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Summer Essential Kit(써머 에센셜 키트)를 5,000명에게 증정한다.

미션 내용은 ▲출석체크 1회 이상 ▲입출금 알림 동의 ▲KB스타뱅킹(공공서비스)요금제 둘러보기 ▲세이프노트 작성하기 ▲내게맞는 대출찾기 조회 ▲모바일 주민등록증 등록 등이다.

이벤트 경품은 ▲레디백+DIY 스티커 ▲피크닉 매트 ▲경량 양우산 등 여름 특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해당 경품들은 이벤트 참여 고객만을 위한 한정 제작된 것으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KB스타뱅킹의 서비스처럼 여름의 다양한 순간에 특별한 선물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B Liiv M, 이동통신사 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 달성

KB국민은행의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이 지난 14일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통신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를 통틀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으로 매 반기 이동통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은 조사 대상에 포함되기 시작한 2021년 하반기부터 고객 만족도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최근 발표까지 6회 연속 고객 만족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은 740점을 기록하며 알뜰폰 평균(702점)과 통신3사 평균(681점)을 크게 상회했다. ▲이미지 ▲개통 가능한 휴대폰 ▲부가서비스 및 혜택 ▲장기고객 혜택 ▲고객 응대 서비스 등 5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KB리브모바일은 기존에 통신3사의 강점이었던 ‘이미지’와 ‘부가서비스 및 혜택’, ‘고객 응대 서비스’에서도 통신3사 1위에 필적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그동안 고객 중심·혁신성·시장 선도를 최우선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가치를 제공하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중소사업자 및 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함영주 회장, K-금융 밸류업 선도 위해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현장 소통 나서

함영주 회장
함영주 회장

하나금융그룹은 6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아시아의 금융 허브인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K-금융 밸류업’ 선도를 위한 IR(Investor Relations)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함영주 회장의 이번 홍콩 방문은 해외 투자자와의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해 2024년 글로벌 IR 활동의 포문을 여는 첫 행보로써, 최근 한국 금융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이는 잠재적 투자자들을 직접 만나 양일에 걸친 마라톤 미팅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함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의 강점인 비용 효율성과 자산건전성을 바탕으로 이뤄낸 양호한 재무적 성과와 함께 그룹의 수익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비전 및 중장기 성장 전략을 소개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이 지난해 초 새롭게 수립한 ‘자본관리 계획 및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시행 이후 기업가치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점을 강조함과 동시에, 우수한 자본여력을 바탕으로 최근 시행되고 있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맞춰 주주가치를 지속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을 직접 설명했다.

더불어, 함 회장은 하나금융그룹과 오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홍콩의 주요 기관투자자들을 직접 찾아가 그룹의 경영 성과와 주주가치 제고 노력에 대한 지지에 감사를 표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메이저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미래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상호 간의 신뢰를 더욱 두텁게 했다.

함영주 회장은 “K-금융 밸류업을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기업가치 제고 노력은 단시일 내에 끝낼 이벤트가 아니라 긴 호흡으로 지속될 장기적인 플랜이다”며, “앞으로 하나금융그룹이 한국 금융주의 밸류업을 선제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글로벌 IR 활동을 통해 투자자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신협중앙회, 인하대학교 산학협력 금융세미나 결과보고회 개최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지난 18일(화)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금융세미나 결과보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융세미나 결과보고회는 신협연구소가 신협과 관련한 7가지 연구 과제를 제시하면, 인하대학교의 금융세미나 수강생이 한 학기 동안 신협연구소 연구원의 코칭을 받아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이다.

이를 위해 신협은 금융세미나 연구 과정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올해 3월부터 인하대 경영대학원장 이민환 교수와 협업하며 신협을 소개하는 강의와 연구 자료 등을 제공했다.

이날 결과보고회에 21명의 금융세미나 수강생이 신협중앙회관을 방문해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신협은 심사를 통해 우수 연구 결과로 선정된 수강생 9명에게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했다.

▲대상 ‘신협의 MZ세대 타겟팅 전략: 혜택의 환원형 금융 상품’의 노경민, 박서윤, 윤다현 ▲최우수상 ‘신협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신사업 추진 접근방안’의 백보현, 김선우, 정채은 ▲우수상 ‘국내외 금융기관의 AI 활용동향과 신협의 대응방안’의 이한동, 박주현, 박서정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협은 이번 우수 연구 결과가 현장 경영에 적용될 수 있도록 검토하고, 향후 지역 내 우수 대학교와 학술 교류 및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협중앙회 조용록 금융지원본부장은 “미래세대의 참신한 시각과 견해가 담긴 이번 신협 금융세미나 연구가 신협이 지역사회가 처한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 미래인재 양성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신협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