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2,000여명 염원 담아 “KTX-이음 정차역 유치” 등

머니s
|
2024.06.17 오후 06:48
|

[기장군]2,000여명 염원 담아 “KTX-이음 정차역 유치” 등

지난 16일 한마당축제에 참가한 주민 2천여명이 'KTX 이음 정차역 유치'를 외치고 있다./사진=기장군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지난 16일 열린 정관읍민 체육대회 및 한마당축제에 참가한 2천여명의 주민과 함께 KTX-이음 정차역 유치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정관읍체육회 사무국장이 ‘KTX-이음 정차역은’을 선창하자 주민 2천여명이 동시에 ‘기장군으로’를 외치면서 현장을 한층 뜨겁게 달구었다. 또한 정동만 국회의원과 시·군의회 의원들도 참석해 유치 응원에 큰 힘을 보탰다.

한 참석자는 “KTX를 타고 서울로 가려면 부산역이나 울산역까지 가야 하는데 하루빨리 기장군에도 정차역이 생겨 불편함이 해소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연간 1천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와 대한민국 남부권 암치료의 거점으로 ‘기장중입자치료센터’가 들어서는 동남권방사선의과학산단 등 지역 내 13개 산업단지에 대한 교통수요 대응,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연계, 원전 비상사태시 대피수단 확보 등을 위해서 KTX-이음 정차역은 반드시 기장군에 유치돼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 힐링공간 ‘정관스포츠힐링파크’ 개장

정종복 기장군수(오른쪽 네번째)와 정동만 국회의원(오른쪽 다섯번째),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 이승우·박종철 부산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기장군기장군 주요 역점사업인 ‘정관스포츠힐링파크’가 지난 16일 개장식을 갖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장식은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정동만 국회의원, 부산시의회 의원, 기장군의회 의원, 각종 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정관스포츠힐링파크의 개장을 한마음으로 축하했다. 개장식과 더불어 첫 번째 행사로 ‘정관읍민 체육대회 및 한마당축제’가 동시에 개최되면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더욱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올해 6월 사업 준공한’정관스포츠힐링파크’는 3만 3,000여㎡ 규모 부지에 기장군이 총사업비 약 266억원을 투입해 조성한 지역 종합체육공원이다. 시설 내에는 종합운동장(축구장·육상트랙) 파크골프장(총6홀) 주차장 관리동(샤워실) 관람석(1,980석) 등을 갖추고 있어 인접한’정관아쿠아드림파크’와 함께 지역주민의 스포츠 힐링공간이자 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정관스포츠힐링파크는 지역 주민들이 생활체육 활동을 통해 심신을 힐링하는 거점 공간이자 각종 체육대회와 행사 개최를 통해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내 생활체육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관스포츠힐링파크’는 7월까지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8월부터 정상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